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BC주 고효율 난방기구 교체에 6천 달러까지 보조


무이자 대출도 3천 달러까지

기존보다 보조금 2배 늘어


BC주 정부는 에너지 고효율 난방기구로 집 난방을 바꾸는 것에 최고 6천 달러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종전보다 무료 지급 보조금을 2배 늘린 것이며, 이와 별도로 무이자 대출을 3천 달러까지 받을 수 있다.



정부는 지구온난화가스 감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 상반기 동안 ‘클린 비씨 베터 홈 프로그램(CleanBC Better Home Program)’을 통한 보조금 액수를 크게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이미 지어진 주택에서 기존 난방기구를 에너지 고효율 장치로 바꿀 때 드는 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정책이다.





보조금 내역을 항목별로 보면,

*화석연료 난방기구를 고효율성 히트 펌프(Heat Pump)로 전환할 때 6천 달러

*화석연료 온수 히터를 히트 펌프 히터로 바꿀 때 2천 달러

*히트 펌프 설치를 위한 전기 시설 교체에 천 달러





또 정부는 화석연료 난방기구를 고효율 히트 펌프로 교체할 때 드는 비용 충당을 위해 3천 달러까지 무이자 대출을 해줄 방침이다. 또 다른 목적을 위해서도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다.



히트 펌프는 대기 중 열이나 지열을 빨아들여 난방이나 온수를 데우는 열기구로 천연가스를 이용한 난방장치보다 에너지 효율성이 3~4배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평균 가구의 경우 난방비를 기존보다 30~40%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전문가 설명이다.



설치비는 집 크기와 종류에 따라 다르나 보통 주택에 필요한 지열 타입의 히트 펌프를 설치하는데 대략 만 달러 내외의 비용이 드는 것으로 조사됐다. 따라서 이번에 늘어난 정부 보조금으로 설치비의 3분의 2 가량을 충당할 수 있고 향후 난방비 절감까지 포함하면 오히려 돈을 버는 효과까지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증액된 보조금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3월 말까지 정부 웹사이트(betterhomesbc.ca)에 등록해 프로모 코드(promo code)를 받은 뒤 6월 말까지 설치를 끝내고 요금청구서를 정부에 제출해야 한다. 설치는 정부가 허가한 시공업체를 통해 이뤄져야 한다.



한편, 이번 보조금 증액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집 난방 효율을 높이기 위한 창문·대문 교체에 2천 달러, 석유나 프로페인 가스로 난방하는 집의 단열재 보강에 5천 달러 등 보조금 지급은 종전과 같이 유지된다.



밴쿠버 중앙일보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