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행크 헤인니&장석기 교수] 하이 타이거 <23>

"톱에서 오른쪽을 가리키게 되는 클럽의 가로지름"

"정점에서 클럽 페이스를 스퀘어 함으로서 임팩트 시 클럽 페이스를 스퀘어 할 수 있는 더 좋은 기회를 갖게 된다."

스윙의 톱에서 클럽이 사진<1>처럼 라인을 가로질러 오른쪽을 가리키게 되면 왼눈의 곁눈질로도 클럽 헤드가 보이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큰 아크로 이뤄진 아주 큰 백스윙으로 착각을 한다.

그것은 단지 손과 팔의 잘못으로 인해 라인을 가로지른 것에 불과하다. 그렇게 되면 오른손이 왼손 위에 올라가게 되고 왼팔이 아주 낮아지면서 가슴을 많이 가로 지르게 된다. 만약 정점에서의 클럽이 이미 목표선 을 가로지르며 훅을 내고 있다면 그 반대의 느낌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정점에서 클럽이 다소 '레이드 오프'되는 느낌을 가져본다. 팔의 위치를 점검 해본다. 오른 팔꿈치가 위로 들려 벌어진 채 오른팔이 왼팔을 덮는 모양으로 목표선 을 가로지르게 되는 흉한 모습을 하지 말고, 사진<2>처럼 왼팔을 좀 더 높이 쳐들어 왼 팔뚝을 더 위로 플랫하게 회전 시키면서 팔을 좀 더 몸 앞에서 멀리 들어 올려야 한다.



동시에 오른 팔꿈치를 좀 더 낮게 위치케 하여 왼 팔뚝을 끝까지 회전 시켜야 한다. 이상적인 '톱 스윙'은 어깨의 회전이 크든 작든 상관없이 사진<3>처럼 '왼팔-왼 손목-샤프트-클럽 페이스'가 서로 조화를 이루면서 평행이 되게 해야 한다. 거울 앞에 서서 올바른 '톱 스윙'의 위치를 인지하고 클럽의 무게가 어떻게 느껴지는지 정신을 집중 한다.

가볍게 느껴지면 라인을 가로지른 것이고 무겁게 느껴지면 왼쪽으로 쳐지는 '레이드 오프'가 된 것이 분명하다. 명심 할 것은 클럽이 라인을 가로질러 오른쪽을 가리키게 되면 '훅'이 난다는 사실이다.

이 라인을 가로지르게 되는 문제는 '중급 온 플레인 특강'에서 더욱 상세히 기술된다. 우리 주위엔 먹고살기 위해 남의 앞길을 망처 버리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몽매한 부모님들을 부추겨 자신들을 진짜로 포장한다. 이런 사람들을 잘 눈여겨 봐야한다. 그저 흉내를 낼 뿐이다.

남을 가르치려면 내가 먼저 오랜 세월을 제대로 배워 가르칠 준비를 해야 한다. 내가 모르면서 남을 가르친다는 것은 사기와 다름이 없다.

(이 칼럼과 책은 장 석기의 특허된 지적재산으로 모방 하거나 도용케 되면 법적 처벌을 받게 됩니다.)

행크 헤인니 골프학교 바로가기
580-695-7491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