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clear sky
56.25°

2021.03.04(THU)

[유튜브 마케팅] <10> 유튜브 광고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LA중앙일보] 발행 2021/01/14 부동산 8면 입력 2021/01/13 19:00 수정 2021/01/13 16:51

스몰 비즈니스도 저렴한 가격으로 가능
타겟 대상 고를 수 있고 전달도 즉각적

유튜브, 너무 늦지 않았나? 이번 유튜브 마케팅 연재를 읽기 전에는 “나처럼 소규모의 사업자가 어떻게 유튜브 비디오로 돈을 벌어?”라는 생각을 혹시 가졌었는지 모르겠다. 혹시라도 그렇게 생각했었다면 그 초기의 생각, 지금까지 유튜브는 큰 사업체만 사용하는 거라고 믿었었던 통념은 벌써 산산이 깨어졌을 것이다.

작은 로컬 비즈니스와 소상인에게도 유튜브는 이미 어마어마한 경쟁력을 선물하고 있다. 아직 내가 이 리그에 들어있지 않다면 지금이 놓칠 수 없는 큰 기회를 제공한다. 아직은 그 가성비가 너무나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스몰 비즈니스도 유튜브 비디오를 통해 손님을 훨씬 더 끌어올 수 있다. 공짜 미디어 홍보 도구인 셈이다. 동시에 적은 광고비로도 고객을 불러오는 추가의 힘도 과시한다. 특히 바쁘고 시간이 없어서 사업체 홍보 비디오를 만들 마음의 여유가 없는 분에게는 유튜브 광고만큼 좋은 소식은 찾기 어렵다.

비디오 제작이 부담스럽고 불편하다면, 유튜브 광고만으로도 사업체는 다시 솟아오를 수 있다. 매우 신통한 건 하루 커피 한 잔 값으로도 꼭 봐야 할 나의 고객 대상의 눈앞에 내 사업체를 매력적으로 선보일 수 있다는 사실이다. 깜짝 놀랄 만큼의 정교하고 예리한 타게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홍보와 유료 유튜브 광고의 차이는 무엇인가? 비용으로 얻는 혜택의 무게를 살펴보면 된다. 유튜브 영상은 아무리 올려도 공짜라는 걸 안다. 이 연재를 통해 배운 거의 공짜 제작 방법을 쓰면 오너가 직접 비디오를 만들어 올릴 수 있다.

그래도 따져보면 실제적 비용은 숨어 있는 거다. 동시에 얼마나 쉽고 편하게 내가 원하는 고객층으로부터 반응과 혜택을 얻는지도 계산에 넣어야 비로소 공정한 비교가 된다.

오너의 시간은 돈이 아닌가? 비디오를 올려서 자연적으로 얻게 되는 공짜 홍보 효과는 꿀맛이겠지만 오너의 시간은 돈이 아닌가? 이 시간 비용을 포함한다면 때론 광고가 훨씬 유리할 수 있다. 아무리 공짜로 만든다 해도 투입하는 시간이 결국 돈인 건 반박할 수 없다.

오너의시간당 비용을 계산하고 또 그 비용 대비 고객 반응과 매출 증가를 따져보면 유튜브 영상 홍보가 광고보다 더 나은 건지 아닌지 따져볼 수 있다. 많은 경우에 쉽게 시작하는 광고가 답일 수 있다.

광고용 비디오만 하나 제작하면 그다음은 광고비만 정산하면 저절로 고객은 찾아온다. 어떤 콘텐츠로 비디오를 얼마나 자주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도 잊고 시간도 되찾을 수 있다. 단순히 광고 효과를 눈으로 확인하면서 그 혜택을 지속해서 누릴 수 있다.

유튜브 광고는 첫날부터 원하는 고객층의 눈동자에 바로 비추어진다. 대상층도 입맛대로 고를 수 있고, 전달 속도도 즉각적이다. 고객층의 주의를 끌어내는 효과도 멀티미디어 비디오는 높은 편이다. 정말 비용대비로 생각하면 꽤 괜찮은 편에 속한다. 스킵하는 공짜 광고까지 모두 계산에 넣으면 더욱 마음이 끌리게 된다. 실제로도 비디오를 올리겠다는 업주보다는 유튜브 광고만 하겠다는 업주의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다. 비용을 내더라도 이런 가격대비 효과를 다른 매체를 통해 얻기 어렵다는 걸 이미 많은 소규모 사업체 업주들이 알고 있기 때문이리라.

▶문의: (703)337-0123

관련기사 가주 미국 주택시장 동향 부동산 모음-2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유기량 대표

유기량 대표

클라라 안 플래너

클라라 안 플래너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