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서울바베큐, 땡술포차, 서울만두

5스타 회복 파트너 프로그램 승인받아

서울바베큐, 땡술 포차, 서울 만두 등 한인타운의 레스토랑 3곳이 아라파호 카운티가 운영하는 5스타 회복 파트너 프로그램의 승인을 받았다. 사진은 서울바베큐 실내.

서울바베큐, 땡술 포차, 서울 만두 등 한인타운의 레스토랑 3곳이 아라파호 카운티가 운영하는 5스타 회복 파트너 프로그램의 승인을 받았다. 사진은 서울바베큐 실내.

서울바베큐&핫팟, 땡술포차, 서울만두 등 한인타운의 레스토랑 3곳이 아라파호 카운티가 운영하는 5스타 회복 파트너 프로그램(Five-Star Recovery Partner Program)의 승인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팬데믹 하에서 아라파호 카운티에 소재한 비즈니스들이 가장 안전한 환경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최대한 성공적인 영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골자로 디자인되었다.
이 프로그램의 승인을 받게 되면 코로나 경고 현재 단계보다 한단계 더 낮은 단계 수준으로 영업을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아라파호 카운티는 오렌지 단계에 들어와 있는데, 이 경우 레스토랑들은 정원의 25%, 최고 50명 정원으로 실내 식사가 가능하며, 옥외 식사는 6피트 거리를 지키면 가능한 상황이다. 그러나 5스타 파트너 인증을 받은 레스토랑들은 노란색 단계 수준의 제한정책 혜택을 받게 되어, 정원의 50%, 최고 100명까지 식사가 가능해 매출이 5스타 승인을 받지 않은 레스토랑들보다 2배는 더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리게 된다.
만약 아라파호 카운티가 적색 단계에 있는 경우, 모든 레스토랑의 실내 식사는 금지되고 옥외 식사는 가족들만 가능하며, 체육관(gym)은 정원의 10%, 혹은 최고 10명만 입장이 가능하고, 실내 이벤트는 전면 금지된다. 그러나 5스타 파트너가 되면 같은 적색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레스토랑은 오렌지색 단계 수준인 정원의 25%, 최고 50명까지 실내 식사가 허용되고, 옥외 식사는 6피트 거리만 지키면 가능하며, 체육관은 정원의 25%, 최고 25명까지 입장 가능, 실내 이벤트도 정원의 25%, 최고 50명까지 가능해진다.
서울바베큐의 이무진 매니저는“이 프로그램이 콜로라도 공중보건환경부(CDPHE)의 승인을 받기를 기다리는 동안 아라파호 카운티의 웹사이트를 참조해 미리 철저하게 준비를 했다. 지난해 12월 31일에 아라파호 카운티가 5스타 신청을 받기 시작하자마자 신청을 해, 올 1월 5일에 승인을 받았다. 승인 요건은 카운티마다 다른데, 먼저 프로그램을 승인받았던 더글러스 카운티를 참조해 준비를 했다. 준비 과정에는 시에서 요구하는 사항들을 어떻게 준수할 것인지, 레스토랑 운영 중에 확진자가 발생하면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인지, 실내 좌석을 어떤 식으로 배치할 것인지 등에 대해 계획서를 만들어 제출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는데, 2주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 꼼꼼히 작성해 신청했다”고 밝혔다.
서울바베큐의 이종욱 사장은 “아무래도 코로나 팬데믹 하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보니, 5스타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청결이다. 코로나로 스트레스를 받는 이 상황에서 손님들이 와서 편안하게 마스크를 벗고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이다. 한국 식당이지만 미국인 손님들의 비율도 높아서 카운티의 5스타 승인을 받아 안전하게 운영하는 식당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다. 겨울이다 보니 아무래도 문을 열고 환기를 시키는 것이 힘들어서 공기를 순환시키는 필터를 미세한 바이러스까지 잘 걸러주는 헤파 필터로 교체해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바베큐는 현재 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예약없이 그냥 찾아가는 워크인인 경우 예약 손님이 없는 경우만 이용할 수 있어 되도록이면 예약하고 식당을 찾을 것을 권한다. 서울바베큐&핫팟의 주소는 2080 S. Havana St. Aurora, CO 80014이며, 예약 및 문의전화는 303-632-7576, 70-80년대의 향수를 느끼며 술 한잔 즐길 수 있는 땡술포차는 2222 S. Havana St. #E, Aurora, CO 80014, 전화번호 720-485-3682, 큼직하고 속이 꽉 찬 왕만두가 일품인 서울만두는 2222 S. Havana St. #J, Aurora, CO 80014, 전화번호는 303-953-9590이다.




이하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