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overcast clouds
57.78°

2021.04.12(MON)

보람상조, 2021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OSEN] 입력 2021/02/26 04:59

[사진]2021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상조서비스 부문 보람상조 수상 앰블럼

▲만족도추천의향충성도 등 22개 기관 사전조사 및 소비자 평가 모두 ‘우수’

▲상조 대중화 선도하고 장례지도사 양성 등 전문성 및 편의성 갖춘 서비스 제공

▲상부상조 정신으로 사회적 책임 실천… 코로나 팬데믹에도 적극적인 나눔 활동

[OSEN=박선양 기자]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소비자에게 사랑과 가치를 인정받는 상품과 기업 브랜드를 평가해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고 산업경제 발전과 국가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됐다.

보람상조는 시장 점유율과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식약처 등 22개 유관기관의 공개 데이터, 소비자 리서치로 이뤄진 사전 조사 기준을 통과하며 수상 후보군에 선정됐다. 이후 ▲만족도 ▲추천의향 ▲충성도 ▲차별화 ▲소통지수 등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상조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1991년 출범 이후 가장 오랜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보람상조는 국내 최초의 체계화된 상조 서비스를 선보이며 상조문화 대중화를 이끌었다. 이후 장례행사 직영센터와 장례지도사 교육원을 설립해 전문성을 높였다. 직접 육성한 전국 5천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들이 전국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노력으로 업계 최초의 전국 21개 고객만족센터를 신설하고, VIP 전용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리무진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현해오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높아진 비대면 수요에 맞추어 홈쇼핑과 SNS, 온라인 등 플랫폼을 다각화하고 접근성을 높이기도 했다.

상부상조의 정신으로 보람상조는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슬기로운 집콕생활’ 행사 후원 등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이어가는 중이다.

최철홍 회장은 “소비자 직접 평가의 결과로 한국 대표 상조기업으로 선정되었다는 것에 기쁘다”며 “상조브랜드 하면 가장 먼저 보람상조를 떠올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선양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