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LA카운티 보건국 한인 간호사가 알려주는 백신 접종 일문일답

credit to Los Angeles County

credit to Los Angeles County

credit to Los Angeles County

credit to Los Angeles County

지난 1일 가주 정부는 주당 300만명 접종 목표의 가주 백신 네트워크를 발동했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오로지 백신 접종만이 해결책이라 모든 주민들이 접종을 받고 집단 면역을 이뤄내야 코로나바이러스를 퇴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난 1월 13일 개빈 뉴섬 가주 지사가 65세 이상을 우선순위 접종 대상자로 발표하면서 LA카운티 보건국은 백신 접종 공식 예약 웹사이트를 오픈했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은 가주 주민의 의무 사항은 아니지만 행정 보건 당국에서는 모든 주민이 받도록 권하고 있다. 백신 접종 2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LA카운티의 보건국에서 주민들에게 백신 접종을 해주고 있는 간호사로부터 생생한 백신 관련 정보를 들어봤다.


-먼저 자기 소개를 해주세요

LA카운티 보건국에서 근무하며 백신 접종을 해주고 있는 간호사 윤소라입니다.



-현재 LA카운티 백신 접종 현황을 설명해 주세요

지난 2월 25일 통계에 의하면 LA카운티에서는 총 2백만명이 접종을 마쳤는데 1차 접종을 마친 주민은 130만명이고 2차 접종까지 끝낸 주민은 총 60만명입니다 ..특히 65세 이상 주민 70만명이 1차 접종을 마친 상태입니다.

-LA카운티에서 백신 접종을 받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LA카운티에서 운영하는 대규모 접종장소는 총 5군데 입니다. 모두 드라이브드루 접종 장소입니다. 그밖에 두 곳은 걸어서 접종을 받을 수 있어요.그리고 약국을 포함한 400여 곳에서도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LA카운티의 백신 접종 대사장을 어떻게 되나요?

65세이상의 시니어 그리고 카운티 거주 의료서비스 종사자와 장기요양 거주자 그리고 그곳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대상입니다. 지난 3월 1일부터 교육시설 및 보육시설 응급 서비스와 식품 농업 종사자로 대상자가 확대됐어요.

-일부에서는 ‘새치기’ 접종이 이뤄진다고 하던데요?

LA카운티에서 대상 자격이 되어야만 접종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백신이 버려진다고 하는데 전혀 백신 낭비가 없습니다.

-그럼 백신 접종을 하려면 어떻게 하죠?

접종을 하려면 먼저 VaccinateLACounty.com에 접속해 예약을 해야 합니다. 인터넷과 영어가 불편한 주민은 코비드19 백신 콜센터 833)540- 0473로 전화를 하면 됩니다.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 주 7일 운영됩니다. 한국어 상담도 가능합니다 .

-예약을 마친 후 어느 정도 기다리면 백신을 접종 받게 되나요?

대개 2주가 지나면 접종을 받게 되고 접종 장소에 본인 확인 아이디와 카운티에 근무하는 직업확인서를 갖고 오면 됩니다.

-접종을 하러가면 대기를 해야 하나요?

대기 시간은 접종장소에 따라 다른데요.대규모 접종 장소에서는 1시간내면 접종을 마치고 접종한 후 15분이나 30분을 그 장소에서 부작용이나 알러지 반응으로 기달려야 합니다.
카운티 운영 대규모 접종 사이트는 드라이브드루라서 부부가 차 1대로 가면 동시에 맞을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후 부작용이 있나요?

접종 부위에 통증이 있을 수 있고 대상포진처럼 부어 오르는데 아이스팩으로 통증을 가라 앉힐 수 있습니다. 2차 접종 후의 젊은층에서 부작용이 발견되는데 1일-2일의 발열이나 몸살,근육통등 경미한 통증이 예상됩니다. 이는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

-알러지가 환자나 기저질환자도 백신을 맞을 수 있나요?

알러지 환자도 맞을 수 있습니다. 만약 기저질환이 우려가 되면 반드시 주치의와 상의를 한 후 결정하세요.

-최근 LA카운티의 코로나바이러스 환자가 현격하게 줄었는데 백신 효과 인가요?

네 맞습니다. 의료 서비스 종사자들의 코로나바이러스 발병 케이스 수가 최근들어 가장 낮습니다. 그리고 사망률도 최저를 기록했습니다.
백신은 코노나바이러스를 막는데 최선이며 병원에 입원하지 않고 목숨을 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백신이 그렇게 중요한가요?

백신은 면역시스템을 향상시켜 스스로 몸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백신을 접종하면 장기적인 영향력으로 집단 면역력이 생겨 변이 바이러스까지도 예방됩니다. 백신 접종 후에도 마스크 사용, 거리두기 감염 조치를 따라야 합니다.

-백신 접종 후에도 마스크를 써야 하나요?

1차 접종과 2차 접종 사이에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릴 수 있습니다. 항체 생성 기간이 2주라서 그 기간에는 감염 예방 조치를 해야 합니다.

-백신 접종이 그렇게 중요한가요?

확실하게 말씀드리지만 백신은 매우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의료진 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심각한 질병이나 부작용이 없습니다.
커뮤니티내 백신에 대한 루머들이 있는데 모두 낭설입니다. LA카운티보건국 사이트에 접속하면 백신에 대한 잘못된 낭설과 루머들을 볼 수 있습니다 .

-백신 접종은 무료죠?

백신 접종은 무료이고 체류 신분을 따지지 않습니다.

-어떤 회사의 백신을 맞게 되나요?

모더나,화이자 존슨앤 존슨 등의 백신이 준비되는데 접종장소에 따라 브랜드가 결정됩니다. 모더나와 화이자는 2회 접종이고 존슨에 존슨은 1회 접종입니다.

-마지막으로 당부의 말씀이 있다면요?

백신 접종은 매우 안전하고 확실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책입니다. 커뮤니티 내의 모든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예방 접종입니다.안심하고 맞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