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clear sky
64.6°

2021.04.10(SAT)

국기원, ‘태권도를 멈추지 마세요’캠페인 전개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OSEN] 입력 2021/03/05 14:30

[OSEN=우충원 기자] 국기원이 ‘태권도를 멈추지 마세요(Don’t Stop Taekwondo)‘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태권도 수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구촌 태권도 가족을 응원하고, 일반 대중이 태권도 수련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마련했다.

우선, 캠페인은 ‘도전’과 ‘희망’ 이라는 소주제로 구분, 유튜브용 영상 콘텐츠와 누리소통망서비스(SNS)용 기획 콘텐츠로 메시지를 전달한다.

첫 번째, ‘도전’은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으로 태권도 수련을 통한 노인과 청소년 태권도인의 도전기가 담겼다.

영상에는 시각 장애로 인해 번번이 9단 심사에서 탈락한 사범이 끊임없는 노력으로 마침내 9단 심사에 합격하는 태권도를 향한 집념과 태권도 국가대표가 꿈인 중학생 태권소녀의 열정이 그려진다.

두 번째, ‘희망’은 성인 수련 활성화를 통해 성공한 모범 사례 태권도장 4곳을 소개하고, 태권도 전공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수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대학교 태권도 동아리 8곳을 찾아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국기원은 지난해 10월부터 캠페인을 기획해 약 4개월간 촬영, 보완 작업을 거쳐 제작을 완료했다.

국기원은 지난해 4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세계인에게 다 함께 힘을 모으자는 취지로 ‘태권도 기합 캠페인’을 전개해 4,800여 명이 접속, 참여한 바 있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태권도를 매개로 우리나라 국민을 비롯한 세계인이 코로나19를 극복하기를 바라는 간절한 뜻을 담아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며 “태권도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우리 모두의 한결같은 마음이 큰 힘으로 승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기원은 오는 3월 5일(금)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영상 콘텐츠 1편, 기획 콘텐츠 3편을 국기원 유튜브 채널, 국기원 페이스북, 국기원 블로그를 통해 게재하는 등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 10bird@osen.co.kr

[사진] 국기원 제공. 

우충원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유기량 대표

유기량 대표

클라라 안 플래너

클라라 안 플래너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