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 LA NY Chicago SF DC Atlanta Montgomery Texas Seattle San Diego Vancouver Toronto 한국중앙일보
> 뉴스 > 사회/정치 > 사람/커뮤니티
기사목록|  글자크기
[OC] '무료진료소 지원해주세요'
  • 댓글 0
[LA중앙일보]    발행 2009/09/29  3면    기사입력 2009/09/28 18:16
  • 스크랩
무료진료소 설립을 추진중인 리빙스톤CDC(회장 박경일·오른쪽에서 두번째) 관계자들과 김재수 LA총영사(오른쪽에서 네번째)가 후원감사예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무료진료소 설립을 추진중인 리빙스톤CDC(회장 박경일·오른쪽에서 두번째) 관계자들과 김재수 LA총영사(오른쪽에서 네번째)가 후원감사예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인사회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합니다."

OC 거주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진료소 설립을 추진중인 리빙스톤CDC(회장 박경일)가 지난 26일 부에나파크 갈보리선교교회에서 후원감사예배를 갖고 무료진료소 설립 목적 홍보에 나섰다.

이날 행사엔 남가주기독교 교회협의회 회장 한종수 목사 김재수 LA 총영사 코너스톤 교회 이종용 목사 등 리빙스톤CDC를 후원하는 12개 단체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 OC한인사회 최초의 무료진료소에 대한 한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리빙스톤CDC는 내년 1월 무료진료소 오픈을 목표로 재정지원 유치와 자원봉사 의료진 확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박경일 회장은 "한인은 물론 어려운 상황에 처한 지역 주민들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힘쓰겠다"며 "그러나 아직 진료소 위치도 정하지 못했고 자원봉사자도 부족한 실정이다 한인들의 관심을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15명의 전문의와 8명의 간호사 한의사 3명 치과의 2명 등의 자원봉사 의료진 확보에 나선 리빙스톤CDC는 앞으로 정부예산을 지원받아 저소득층의 무료건강검진을 비롯한 기초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파킨슨병 척추신경 마비 등 중증환자들이 물리치료에 따른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지역 커뮤니티 대학과 연계한 물리치료 교육과정 유치에도 나서고 있다.

박 회장은 "환자가 학생으로 등록할 경우 한 학기 50달러 정도의 수업료로 치료에 필요한 여러 운동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714)743-1526 박경일 회장 (949)439-4100 최남훈 장로.

백정환 기자 baek@koreadaily.com


  • 스크랩

 
recruit rent market car sale

인기건강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