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앞으로의 부동산 시장 상황과 전망은? [ASK 미국 부동산 - 곽재혁 콜드웰 뱅커]

곽재혁/부동산 에이전트

▶문= 3월에 알아보는 부동산 시장 상황을 알려주세요.

▶답= 첫 번째 앞으로의 임대용 부동산의 투자 결정시 중요한 고려 사항이 바로 새로운 '투자 지역'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테넌트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렌트비의 책정과 이를 통해서 무리 없이 향후 수년간 추가 렌트비 인상 없이도 부동산 유지가 가능해야 합니다. 여기에 지역별로 팬데믹 후 일자리의 창출이 가능한 지역 주변으로 부동산 투자를 계획하셔야 합니다. 인랜드 같은 외곽의 경우 팬데믹 사태 속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온라인 비지니스 붐과 아울러서 물류 관련 일자리의 창출이 활발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투자의 위험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일자리가 많이 창출되는 곳으로 여기에 주거비가 저렴한 지역으로 렌트 수요가 꾸준하게 지속이 될 것입니다.

두 번째 현재 렌트 시장별로 여러 가지 희비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신규 임대용 부동산의 건축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대도시권의 경우 구입 시 주변 렌트 시세를 체크하고 현재 신규 매물과 경쟁이 가능한지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실제적인 Eviction이 중단된 상태에서의 공급 문제로 일시적으로 렌트비가 올라가는 지역들도 있지만 일단 대도시권의 임대부동산 투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세 번째 작년 가을까지만 해도 비어있거나 영업을 하지 않는 사업체 렌트나 매물을 구입하고 테넌트에게 유리하게 조건들을 조정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백신 접종이 대규모로 이루어지고 경제 재개가 되는 분위기 속에서 이전보다는 테넌트나 바이어에게 딜들이 유리하게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업종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새로운 팬데믹에 적응 가능한 업종으로 비지니스 융자의 기준도 세팅이 되고 있고 결국은 '적응'에 성공한 업체들을 위주로 프리미엄 시장이 형성되고 거래가 진행 중입니다.



네 번째 대형 커머셜 매물의 경우 금년도초부터 시장 상황이 바뀌고 있는 것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그동안 부진을 겪던 호텔업과 대형 식당 등의 경우 매매를 서두르지 않는 경우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금년도에도 최소 여름 전후 시기까지는 작년의 추세가 이어지면서 셀러가 시장의 주도권을 쥐어가는 '셀러스 마켓'이 계속 주택 시장을 중심으로 이어져나갈 전망입니다. 그리고 오너 위주 중심의 건물 구입이 새로운 혜택들이 추가된 SBA 융자를 이용해서 보다 더 활발하게 추진될 것으로 보입니다.

▶문의: (213)663-5392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