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줄기세포 가슴성형, 생착률 주목해야 [ASK미국 줄기세포 성형외과-신동진 전문의]

신동진 전문의

▶문= 줄기세포를 이용한 가슴성형 괜찮은가요?

▶답= 최근 줄기세포를 이용한 가슴지방이식 뿐만 아니라 얼굴지방이식의 문의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출산 등으로 가슴이 처지거나 늘어진 여성들의 시술 후기가 화제가 되면서 볼륨감 확대와 더불어 탄력까지 원하는 여성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줄기세포를 이용한 가슴지방이식의 기술력이 발전하였고 보형물의 암 발생 문제나 성분 문제 등 안정성에 대한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여 부작용이 적은 가슴지방이식을 찾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작년에 발표한 옥스퍼드 미용저널의 '줄기세포를 이용한 지방이식 생착률 75%'의 논문은 기존 단순 가슴지방이식에서 진화된 줄기세포를 이용한 지방이식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고 할 수 있다.



지방을 채취해 원심분리기에 넣고 돌려 얻은 지방세포를 단순 세척한 뒤에 가슴에 이식하는 게 단순 지방이식이고 채취한 지방에서 순수한 지방세포만 분리한 후 다시 일정량의 지방에서 줄기세포만 추출해 순수지방과 순수줄기세포를 함께 이식되는 방법이 줄기세포 가슴성형으로 기존 단순지방이식과는 명확하게 구분이 되는 수술법이다. 특히 이식된 줄기세포는 혈관형성을 촉진하고 성장인자를 분비해 지방세포의 생착을 돕고 생착된 지방세포가 오래 유지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이런 줄기세포의 역할 덕분에 한 번만 시술을 해도 가슴의 볼륨을 키울 수 있어 다시 손을 봐야 하는 '리터치'가 필요 없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에서 지방세포의 생착률을 높이려면 지방 유래 성체줄기세포의 수가 약 5000만셀 이상 투여돼야 한다. 하지만 혈액이나 골수에서 추출되는 줄기세포의 수는 줄기세포 성형의 효과를 보기에는 너무 적다.

현재 국내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할 수 있는 기기를 제대로 갖추고 시술도 꼼꼼히 하는 의료기관은 극 소수에 불과 한 것으로 보인다.

의사의 임상경험 치료횟수 등에 대해 알아보는 것고 줄기세포를 이용한 생착률 증명 논문이 나온 지 얼마되지 않은 만큼 병원에서 이와 관련해 얼마나 연구하고 있는지 어떤 기계를 이용해 수술하는지 셀카운팅은 제대로 이뤄지는지 등을 확인한 뒤 시술 받을 병원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

▶문의: 82-2-1666-1301(서울)

카카오톡: SC301

http://www.sc301.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