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overcast clouds
54.7°

2021.04.13(TUE)

메디케어를 처음 받는 사람은? [ASK미국 메디케어/건강보험-폴 선 메디케어 플래너]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LA중앙일보] 발행 2021/04/08 경제 15면 입력 2021/04/07 19:00

폴 선 메디케어 플래너

▶문= 1956생으로 올해 메디케어를 받을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어떤 보험을 선택해야 합니까?

▶답= 메디케어를 처음 받는 분들의 질문은 아주 다양합니다. 어떻게 사용합니까? 의료혜택이 100% 보장됩니까? 보조보험(Supplement 보험) PPO HMO 보험 중 어떤 보험이 좋은가요? 아무 병원이나 의사에게 갈 수 있나요? 주치의를 정해야 하나요? 어떤 보험이 가장 좋은가요? 등 궁금한 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간략하게 연방정부에서 제공되는 메디케어 보험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수혜자들이 추가적으로 혜택을 받는 방법 등을 알려드립니다. 연방정부에서 제공되는 메디케어 건강보험 카드는 파트 A(병원 보험)와 파트 B(의료보험)로 구성되어 있는데 파트 A(병원 보험)는 병원 입원 및 입원 진료 비용 지불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파트 B(의료보험)는 의사 방문 및 외래진료 비용 지불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 수혜자의 2021년 연간 본인 부담액은 파트 A(병원) 본인 부담은 1천 484달러이며 파트 B(의료) 본인 부담은 203달러이고 파트 B 수혜자의 월간 보험료는 148.50 달러입니다. 간략히 설명하면 메디케어 수혜자는 약 80% 정도의 의료혜택을 제공받고 나머지 20% 의료혜택과 처방약 보험 파트 D는 별도로 해결해야 합니다. 첫째 방법은 소득이나 재산이 아주 적은 분들은 메디칼 (메디케이드)이나 세이빙 프로그램을 통해서 본인 부담 20%에 대한 일부나 전부의 혜택을 받을 수도 있으며 둘째 방법은 매월 별도의 보험료를 지불하고 보조보험과 처방약 보험 파트 D를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세 번째 방법은 파트 C 플랜(어드벤테지 플랜)을 선택하면 파트 A와 파트 B를 제공받으며 파트 D(처방약 보험) 혜택을 포함하고 오리지널 메디케어에서 제공되지 않는 치과보험 한 방 침술 안경 헬스클럽 멤버십 골프비 보조 등의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파트 B 보험료를 상당 부분 환불받을 수 있는 플랜도 있습니다.

나에게 알맞은 플랜 내가 필요로 하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플랜이나 보험회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문의: (213)503-6897

관련기사 폴 선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