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유망 직업 및 커리어 100선] 배우, 제작자 및 감독(Actors, Producers, and Directors) -5

박종환 / 엘리트 학원 원장

▷고용및 임금 -2

배우들의 경우 최저임금 근무시간 그리고 기타 고용조건을 제작자와 분야별 연기자를 대표하는 Labor union 과의 단체교섭계약에서 결정된다. 연극배우들의 경우 The Actor's Equity Association (AEA) TV 광고 영상물을 포함한 영화산업의 배우들의 경우 Screen Actors Guild (SAG) TV 및 라디오 연기자들의 경우 The American Federation of Television and Radio Artists(AFTRA)가 이들의 권익을 대표하고 있다. 조합에서 일반적으로 최저 임금을 결정하지만 배우 또는 감독이 최저임금보다 높은 임금을 위해 협상할 수 있다.

2007년 7월 1일 SAG와 AFTRA 회원은 영화 및 TV 배우는 최소 하루 $759 주 5일 $2634를 받는 계약에 사인했다. 배우는 의료보험 및 연금 을 받고 이들이 출연하는 제작물이 외국 판매로 발생하여 외국ㅇ로 부터 생기는 방송 수익과 미국내 재방송에 대해 발생한 수익에 있어서 금전적인 보상을 받는다.

AEA에 따르면 브로드웨이 연극에 참여하는 배우들의 주당 최저 임금은 2007년 6월 기준 $1509 였다. 오프브로드웨이 지역의 연극에 참여하는 배우들은 연극관람객 수에 따라 2007년 10월 29일 기준으로 주당 최소 $516 부터 $976 사이의 급료를 받았다.



Equity 계약 하에 운영되는 지역 극장에서 활동하는 배우는 주당 $544~$840를 받았다. 순회공연의 경우 배우들은추가로 하루 $113 (대도시 경우 $119)을 생활비용으로 받는다. 일부 스타라 불리는 유명한 배우들은 최저임금 이상의 수입을 올리며 언급된 수치보다 훨씬 많은 소득을 올린다.

모든 배우가 높은 수입을 올리는 것은 아닌데 이는 100000명의 SAG 회원 중 오직 50명만이 스타로 인정받는 것을 일례로 들 수 있다. SAG 회원의 평균 수입이 $5000 이하인데 이는 고용이 불안정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배우는 다른 직업에 종사하면서 수입을 보충하고 있다. 연간 협회에서 정해진 시간 이상을 일하는 배우들만이 고용주들이 부담하는 건강보험을 포함해서 조합에서 제공되는 의료 건강기금 복지기금 연금 등을 받게된다. 고용조건 아래 Equity 및 AFTRA 에 소속되에 있는 회원은 휴가 및 병가를 낼 수 있다.

2006년 현재 제작자 및 감독의 연봉 중앙치는 $56310 이었다. 중간 50%는 $37980~$88700 영화 및 미디어 산업의 연봉 중앙치는 $70750 라디오 및 TV 는 $47530 이었다.

다수의 무대감독은 The Society of Stage Directors and Choreographers(SSDC)에 소속되어 있고 영화 및 TV 감독은 Directors Guide of America(DAG)에 소속되어 임금이나 근로 조건들을 협상하고 있다. 브로드웨이에서 가장 수입이 높은 감독의 경우 작품당 약 $50000를 받는다.

하지만 이들은 총 흥행 수익에서 협의된 비율만큼 로열티 형태로 보수를 추가로 받게 되어 있어 장기 공연으로 큰 성공을 할 경우 이들의 소득은 계약 금액보다 훨씬 초과된다. 제작자는 거의 정해진 보수를 받지 않으며 대신에 공연 수익금 및 티켓 판매액의 일정 비율을 받는다.

ⓒ 2009 Elite Educational Inc. WWW.ElitePrep.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