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 LA NY Chicago SF DC Atlanta Texas Seattle San Diego Vancouver Toronto 한국중앙일보
> 뉴스 > 오피니언
- 0 개-

[행크 헤인니&장석기 교수] 하이 타이거 <26>

 [조인스아메리카]
"다운스윙으로의 최초동작"
기사입력: 11/16/2009 10:57
&lt;1&gt; 아직도 회전되는 오른쪽 어깨 - 어깨가 계속 회전되면서 감기게 하여 2초 이상 견딜 수 없게 한다.
<1> 아직도 회전되는 오른쪽 어깨 - 어깨가 계속 회전되면서 감기게 하여 2초 이상 견딜 수 없게 한다.
&lt;2&gt; 이미 이뤄진 힙의 측면이동 - 척추의 각도를 유지한 채 힙의 측면 이동으로
<2> 이미 이뤄진 힙의 측면이동 - 척추의 각도를 유지한 채 힙의 측면 이동으로 '두 방향 한 지점'을 인지한다.
&lt;3&gt; 샤프트의 휨의 비법 - 코킹 압 각도를 오래 유지 할 수 있도록 만유인력의 개념으로 팔과 클럽을 몸으로 부터 자연스럽게 분리한다.<br>
<3> 샤프트의 휨의 비법 - 코킹 압 각도를 오래 유지 할 수 있도록 만유인력의 개념으로 팔과 클럽을 몸으로 부터 자연스럽게 분리한다.
"다운스윙의 개념은 중심의 축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척추의 각도를 유지한 채 힙의 측면 이동으로 팔과 몸통을 분리하는 것이다"

백스윙 의 탑에서 최초로 이뤄지는 동작은 팔과 몸 사이에 일어나는 연결 동작을 마스터 하는 것이다. 그 과정은 정점에서 클럽의 무게를 느끼면서 잠시 멈춘다는 느낌을 가짐으로써 아주 쉬워질 뿐만 아니라 다음 동작을 준비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갖게 해 준다.

왜냐하면 손과 팔은 클럽과 연결 되어 있지만 몸으로 부터 멀리 떨어져서 움직이기 때문에 다운스윙에서는 작은 힙의 측면이동으로 손목의 코킹 압 각도를 유지한 채 손을 허리 높이까지 내려야 한다.

바로 샤프트의 휨의 비법을 터득하는 것이다. 이러한 동작은 클럽이 임팩트를 향하여 올바른 진입각도로 빠르고 정확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클럽이 안쪽에서 내려와 볼의 안쪽을 스퀘어로 접촉하면서 동시에 클로즈 되게 하여 볼에 드로우 스핀을 걸리게 해준다.

때문에 다운스윙의 최초의 동작은 사진<1>처럼 오른쪽 어깨를 있는 그대로 제자리에 머물게 하고 사진<2>와 같은 힙의 측면이동으로 사진<3>처럼 팔과 클럽이 몸으로 부터 멀리 분리 되면서 자연스럽게 아래로 떨어지게 해야 한다.

왜냐하면 정점 에서는 넓은 폭의 아크를 몸 앞에 유지하고 다운스윙의 절반으로는 약간 좁은 폭의 아크로 전환되면서 손목의 코킹 압 각도를 오래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아크의 개념이 전혀 없기 때문에 정점에서 부터 볼을 세게 때리려고 애를 쓴다.

그렇게 되면 '다운스윙'에서는 오른쪽 어깨 부위가 아주 빠르게 움직이게 되고 스윙 플레인 이 더욱 가팔아지면서 밖에서 안으로의 궤도로 스윙 할 수밖에 없게 된다. 스윙은 더 왼쪽으로 이뤄지고 클럽 페이스가 더욱더 오픈 되여 '슬라이스'만 양산 하게 된다.

기억해야 할 것은 힙의 측면 이동은 몸이 중심의 축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상체의 각도를 유지한 채 똑같은 힙의 각도로 이뤄져야 한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두 방향 한 지점이란 테크닉은 어깨의 회전은 아직도 계속 되는데 힙의 회전이 이미 이뤄짐으로서 생기게 되는 감김의 증가를 말하는 것이다.

이것은 부드러운 샤프트의 휨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비결인 동시에 하이 테크닉 이다. 꿈나무들은 이미 이것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칼럼과 사진은 장 석기 교수의 지적재산으로 모방하거나 도용하면 법적처벌을 받게 된다. 사진포함)

행크 헤인니 골프학교 바로가기
580-695-7491


"타이거 우즈를 능가할 대니 리와 부모님 그리고 장교수"

핫!클릭

 

인기건강상품

recruit rent market car sa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