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병원들 백신 접종 의무화 확산…고용위 "조치 문제없어"

반대측 "개인 결정 사안"

상당수 의료기관에서 직원들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텍사스의 휴스턴 메소디스트는 운영하는 병원의 직원 200명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무급 정직 처분을 내렸다고 CNBC 방송이 10일 보도했다.

중앙병원 1개와 지역병원 6개를 운영 중인 휴스턴 메소디스트는 미국에서 가장 처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의무화했다.

현재까지 직원 2만5000명이 백신 접종을 마쳤다고 휴스턴 메소디스트 측은 밝혔다.



휴스턴 메소디스트의 조치 이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는 병원이 늘고 있다고 CNBC는 전했다.

인디애나·메릴랜드·뉴저지·펜실베이니아에서도 백신 접종 완료 시한을 제시했으며, 마감 날짜가 임박했다.

볼티모어의 메릴랜드 대학병원(UMMS)과 존스홉킨스 병원은 가장 늦게 백신 접종 의무화에 합류한 경우다.

존스홉킨스는 이미 75%가 백신을 접종했으며, 9월까지는 백신 접종을 완료토록 했다.

인디애나 대학병원도 이미 직원 61%가 백신 접종을 마쳤으며, 나머지도 9월 1일까지 시한을 설정해 백신을 접종하도록 했다.

그러나 인디애나 대학병원에서 백신 접종 의무화를 반대하는 온라인 청원에 1만명 이상이 찬성했다. 접종 의무화를 반대하는 측은 12일 집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펜실베이니아 대학병원도 오는 9월 1일까지 약 4만4000명의 직원에게 백신 접종을 마치도록 했으며, 7월 1일부터는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경우 채용하지 않기로 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병원에서도 접종 의무화를 반대하는 측은 “백신 접종은 고용주가 아니라 개인이 결정할 문제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연방 평등고용위원회(EEOC)는 최근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는 데 문제가 없다는 의견을 냈다.

한편,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사무실 출근 재개를 앞두고 직원들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를 신고하라는 명령을 내렸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내부 메모를 통해 뉴욕 본사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에게 이날 정오까지 백신 접종 여부를 사내 앱에 의무적으로 등록하라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직원들은 백신을 접종한 날짜와 자신이 맞은 백신의 제조사를 적어내야 하지만, 백신 접종 증명서를 제출할 필요는 없다고 NYT는 전했다.

앞서 골드만삭스는 오는 14일까지 미국과 영국에서 직원들을 사무실에 복귀시킬 준비를 마치겠다고 밝힌 바 있다.

CNBC 방송에 따르면 관련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 이상 회사가 직원들에게 백신 접종 여부를 물어보는 것은 법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