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Danny의 '칼리지서치'] 대학지원 아직 늦지 않았다… 연중 접수 받는 '숨은 명문' 수두룩

대니 변 / 플렉스 칼리지 프렙 원장

지난 주에는 아직 대학 리스트를 완성하지 못하거나 늦게나마 몇 대학에 더 지원해보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지원서 마감일이 늦거나 ‘rolling admissions’ 정책을 가지고 있는 대학 몇개를 알아보았다. 이번 주에도 유동성있는 마감제도를 갖고 있는 몇몇 대학을 소개한다.

▷ St. Johns University

-위치: 뉴욕시에 여러 캠퍼스 존재
-지원서 마감일: (연중)Rolling
-참고 사항: 온라인 지원서 작성자에게는 접수비(50달러)와 에세이가 면제된다.



뉴욕시에 있는 가톨릭계 대학인 새인트 존스대학은 5개의 학과와 로스쿨이 Queens Manhattan Staten Island 등 세 개의 캠퍼스에 걸쳐 존재한다. 현재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에도 캠퍼스를 소유하고 있고 프랑스 파리에도 준비중이다. 프린스턴 리뷰 순위를 보면 새인트 존스를 북동부 지역 우수대학중 하나로 선정하였고 다양한 재학생 구성 부문에서 전국 17위에 올랐다.

여러 학부와 대학원을 합쳐놓은 BS/MBA BA/MS (journalism)등 콤바인드 프로그램도 존재하고 약대(Pharmacy school)는 B.S. in toxicology (독물학) 등으로 유명하다.

Rolling 정책이니 학생 정원을 다 채울때까지 지원서를 받는다. 하지만 기숙사 지원은 한정되어 있으니 먼저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기숙사가 필요한 학생들은 2월 1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할 것은 권한다.

▷ Ohio Wesleyan University

- 위치: 델라웨어 오하이오
- 지원서 마감일: 3월 1일

'Ohio Five'는 오하이오 주에 있는 유명 리버럴 아츠 대학 5개의 콘소시움이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Kenyon College'와 'Oberlin College'가 여기 속해있다. 오하이오 웨슬리언 대학은 이 콘소시움의 멤버로써 넓은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작은 대학의 모든 장점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역사적으로 OWU는 외국인 학생 특히 동남아시아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US News & World Report에 따르면 가장 높은 외국인 학생 비율중 하나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렇듯 국제적 캠퍼스와 커뮤니티를 큰 장점으로 생각하고 있고 여러 국제학교와 연맹을 맺고 있기도 하다.

OWU 는 BA (일반) BFA (예술) BM (음악) 관련 학사를 수여한다. 물론 여러 대학원 준비과정과 대학원 과정 혹은 다른 대학 과정을 통합한 콤바인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3-2 공학 과정은 3년간은 OWU에서 그리고 다음 2년간은 Case Western University Rensselaer Polytechnic University Washing University in St. Louis중 한 대학에서 학사를 완료하는 프로그램이다.

▷ Adelphi University

- 위치: Garden City New York
- 지원서 마감일: Rolling

The Fiske Guide to Colleges 선정 4년째 '베스트 바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Adelphi 대학은 혁띠를 졸라매고 있는 다른 대학들과는 달리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있다. 뉴욕타임즈도 어떤 기준으로 보아도 Adelphi는 급성장을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간호학과를 포함한 여러 전공을 제공하며 다음과 같이 Adelphi 자매 학교 프로그램을 이수할수 있다.

치대: Tufts University 치과 대학원 (4-4 B.S./D.M.D.)New York University 치과 대학원 (3-4 B.S./D.D.S.)

공대: Columbia University Rensselaer Polytechnic Institute Stevens Institute of Technology (3-2 B.A./B.S.)

환경공학: Columbia University (3-2 B.A./B.S. or 4-2 B.A./M.S.)

법대: New York Law School (3-3 B.A. or B.S./J.D.)

Optometry: SUNY State College of Optometry (3-4 B.S./O.D.)

물리치료학: New York Medical College (4-3 B.S./D.P.T.)

예를 들어 치대 프로그램에 입학한 학생들은 첫 3년은 Adelphi에서 생활하고 그 다음에는 NYU 치대나 Columbia 치대에서 4년 대학원 과정을 밝고 학사 박사 자격증을 모두 받고 졸업하는 것이다.

▷ Azusa Pacific University

- 위치: Azusa CA
- 지원서 마감일: February 15 (우선 마감) July 1 (최종 마감)

LA시에서 30마일도 안걸리는 Azusa Pacific 대학은 전미 최고의 기독교 재단 대학중 하나는 물론 Princeton Review 선정 "Best in the West" 리스트에도 속하기도 했다. 통합적인 크리스찬 대학을 지향하는 Azusa Pacific은 도덕적 중심과 신앙적 기초를 다지는데 중점을 둔다. 기독교 학교로써는 미국에서 두번째로 큰 학교이기도 하다.

여러 전공을 제공하며 기독교 관련 전공도 많이 준비되어 있다. 법대 공대 약대등 전문대학원 준비과정및 간호학과등 전공도 제공한다.

FLEX College Prep
Southern California: (714) 578-0986 (323) 919-5641
Northern California: (408) 252-7782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