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 LA NY Chicago SF DC Atlanta Texas Seattle San Diego Vancouver Toronto 한국중앙일보
> 뉴스 > 사회/정치 > 사람/커뮤니티
기사목록|  글자크기
재미과학 기관·단체 장학금 확대…KUSCO 3만불 2배 인상
총 40여명 5만달러 지원
  • 댓글 0
[워싱턴 중앙일보]    발행 2010/01/11 미주판 5면    기사입력 2010/01/11 11:38
  • 스크랩
재미 과학 기술인들이 지난 9일 올해 젊은 과학인 장학 지원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재미 과학 기술인들이 지난 9일 올해 젊은 과학인 장학 지원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재미과학기술자협회(KSEA·회장 지청룡)와 한미과학협력센터(KUSCO·소장 이종현)가 해마다 젊은 한인 과학 영재들을 지원하는 장학 지원 프로그램을 올해 더 확대·개편한다.

KSEA와 KUSCO 임원단은 지난 9일 젊은 과학기술인 리더십 컨퍼런스(YGTLC)가 열리고 있는 버지니아 폴스처치 소재 매리엇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올해 장학 사업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지청룡 회장은 “그간 KUSCO의 도움으로 장래가 촉망되는 많은 젊은 과학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었다”며 “올해 KSEA에서는 기명장학금(Named Scholarship) 프로그램 참가 확정자 11명 이외에 2~3명을 더 참여시키는 등 2만달러까지 지원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이종현 소장도 “그간 KUSCO는 수익의 대부분을 건물 임대료로 의존해 왔지만 사업의 다각화를 추진해 보다 많은 젊은이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작년의 경우 1만5000달러를 지원했지만 올해는 예산을 2배 늘려 3만 달러까지 지원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KUSCO에서는 이밖에도 올해 12학년생 이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학부생들의 리더십 컨퍼런스, 한국 학부생들의 국무부 웨스트 프로그램, 대학원생을 위한 한국 2개월 연수 프로그램(ESPY), 한국 대학원생들의 미국 연수 프로그램 등을 더욱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KSEA와 KUSCO의 젊은 과학인 장학 프로그램은 학부생 15~20명, 대학원생 20명을 대상으로 1인당 1000~1500달러까지 지원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웹사이트(www.ksea.org)를 참고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2월 19일까지다. ▷문의: 703-748-1221, sejong@ksea.org

천일교 기자


  • 스크랩

 

인기건강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