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시애틀 한인이 찍은 잠수함 사진

천안함과 세월호 관련처럼 왜곡
‘서해안에서 기동중인 미국 핵잠수함’ 으로 둔갑

시애틀 한인이 워싱턴주 아나코테스 앞바다에서 찍은 미국 잠수함 사진이 한국 인터넷에서 서해안에서 기동중인 미국 핵잠수함 사진으로 둔갑되어 천안함과 세월호와 관련된 것처럼 왜곡되고 있어 분개하고 있다.

한인 김모씨는 “ 살고 있는 곳에서 수년전 마침 앞 바다를 지나가는 잠수함 사진을 찍어 인터넷의 어느 카페에 올렸는데 누군가가 이 사진을 무단 복사해서 불순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며 증거로 자신이 직접 찍은 여러 사진들과 인터넷에 잘못 사용된 사진들을 본보에 제보했다.

특히 “요즘도 미국 잠수함과 충돌했다는 허위기사들이 종종 인터넷에 올라오길 래 제보한다”며 “이번 세월호 사건을 통해서 진실이 아닌 것을 진실인양 왜곡선동하는 불순세력들이 너무 많기에 안타까워서 사진을 보낸다”고 말했다.

김씨에 따르면 http://engjjang.egloos.com/m/10508392 웹사이트에는 “8초 동영상은 천안함 아닌 잠수함”이라며 김씨의 잠수함 사진이 실려있다. 또http://blog.daum.net/taracode/15868326 웹사이트에는 김씨가 찍은 사진이 “서해안에서 기동중인 미국 핵잠수함”으로 올라와 있어 마치 세월호 사건과 관련이 있는 것처럼 주장하고 있다.



또 http://sports.media.daum.net/sports/general/netizen/talk/#read^bbsId=F021&articleId=668584&tracker=off 웹사이트에서도 김씨의 사진이 ‘서해안에서 기동중인 미국 핵잠수함’ 사진으로 잘못 올라와 있으며 역시 세월호 사건과 잠수함이 관련이 있는 것처럼 되어 있다.

김씨는 “그동안 잘못 올라온 웹사이트들에는 시정을 요구해 일부는 사진이 삭제되었지만 아직도 많이 인터넷에서 떠돌고 있다”며 '서해안에서 기동중인 미국 핵잠수함' 을 검색하면 많은 곳에서 자신이 찍은 잠수함 사진이 잘못 사용한 것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씨는 “미국에서 찍은 사진이 어떻게 서해안으로 둔갑했는지 처음에는 엄청 황당했었다”며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5207398 ) 아고라 뉴스 웹사이트에서 ‘서해안에서 기동중인 미국 핵잠수함 사진의 진실을 밝힌다’ 제목을 통해 해명 하기도 했다.

김씨는 이 글에서 “저는 시애틀 외곽에 사는 교포”라며 “인터넷으로 세월호의 비극을 접하다가 눈에 익은 사진 한 장이 제 마음을 흥분시켰습니다. 제가 8 년 전에 집에서 출근하다가 살고 있던 동네 앞바다를 지나는 미국 핵잠수함이 보이길 래 허접한 사진기로 잠수함을 찍었고 지난 해에 잠수함 사진과 함께 글을 올렸는데 세월호 사건이 터지자 서해안에서 활동중인 미국 핵잠수함으로 둔갑되어 허위정보를 퍼트리길 래 왜곡된 사실을 밝히려고 다음에 재가입을 하였고 처음으로 아고라에 글을 올립니다“라고 설명했다.

또 “첨부한 사진은 제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들이고 당시 잠수함이 지나가는 곳에 있는 돌섬의 이름은 Bird Rocks” 이고, 찍은 장소는 한인들이 낚시를 하기 위해 자주 가는 아나코테스 (카바나) 서쪽에 있는 바위 섬이고, 몇 년 동안 바위 섬이 나온 것을 찍은 사진들을 첨부한다“며
구글 지도 https://www.google.com/maps/@48.4855759,-122.7604441,775m/data=!3m1!1e3까지 밝혔다.

(인터넷에 김씨가 아나코테스에서 찍은 사진이 ‘서해안에서 기동중인 미국 핵잠수함’으로 왜곡 인용되어 있다.(왼쪽), 같은장소에서 김씨가 찍은 잠수함의 또다른 사진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