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면역력과 카이로프랙틱

많은 분들이 척추교정을 받으러 간다고 생각하면 대부분 교통사고가나서 혹은 목과 허리통증으로 치료받으로 간다고 생각하시고 척추 교정과 면역력이 무슨 상관이 있는지 그리고 카이로프랙틱이 면역력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잘 모르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면역력 즉 건강에 대해 잠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면역력은 외부에서 우리 몸안에 들어온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이라고 간단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운동과 균형과 영향잡힌 식습관 그리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또는 비타민제 등을 챙겨드시면 된다고만 알고계시는데요. 척추의 건강도 면역력을 높이는것에 포함됩니다. 많은분들은 질병 및 질환에 걸리지 않은 상태의 유지가 건강의 의미로 받아들이고 계십니다. 현대의학에 있어서 건강이란 단지 질병에 걸리지 않은 상태라고 단순히 정의를 내리지는 않습니다. 즉 질병이나 증상이 없다고 해서 건강에 이상이 없다는 것은 아니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건강 유지의 개념은 카이로프랙틱에 있어서 중요한 개념중 하나인데요, 건강은 인체의 자연적 치유력, 면역력에 의해 유지됩니다. 척추는 신체의 기둥이라고 합니다. 척추의 중심에는 뇌에서 연결되는 척수가 자리잡고 있어 신체의 모든기능을 통제하고 조정합니다. 이러한 척추안에 척수가 우리의 몸의 자연적 치유력, 면역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척추에서 뻗어나가는 척추신경은 척추뼈 사이로 빠져나와 신체의 모든 장기, 근육, 혈관, 인대, 피부등에 분포하는데요, 척추신경이 우리의 모든 감각, 움직임, 자세유지, 체온유지, 심장박동의 유지, 호흡유지 등 모든 신체기능을 담당합니다. 신체의 장기들 중 호르몬 분비를 담당하는 여러 장기들도 물론 포함됩니다. 다른말로는 신경계는 우리의 몸의 모든 행동을 지배하고있습니다. 정상적인 기능을 하는 척추신경을 유지하는 것이 우리의 몸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척추의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자세와 규칙적인 운동, 올바른 식생활 습관, 적절한 휴식, 그리고 정기적인 척추 검사와 척추 교정으로 좋은 생활자세로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카이로프랙틱 치료는 인체의 자체 치유력을 정상으로 되돌리는 치료입니다. 겉으로 드러난 증상을 치료하기 보다는 근육이나 주변 조직의 치료 후에 반드시 골격에 대한 치료를 시행하여 그 근본적인 원인, 이탈구(Subluxation)을 치료하고 인체의 자체 치유력을 상승시키는데 중점을 둡니다. 카이로프랙틱에서는 이러한 미세한 척추의 변위를 X-ray, 현대적인 진단 기구 및 카이로프랙틱에서 발달된 고유한 진단 기구를 통하여 진단하고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요즘같이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져 감기가 많이걸리시는데요, 앞서 언급했듯이 척추의 질환 및 이탈구(Subluxation) 등 으로 신경기관이 제대로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 면역체계도 같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어 면역력도 같이 감소하게 되며 바이러스 혹은 병균들이 쉽게 우리 몸에 침투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한시라도 빨리 카이로프랙틱 교정을 받음으로서 척추를 바로 하여 신경기관의 흐름이 원활해지고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여 우리 인체에 숨겨진 면역력을 끌어올려주고 활성화시켜주어야 합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