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자폐증 (Autism)[스티브 백 원장]

가끔 TV를 보거나 주위에서 자폐증을 앓고 있는 아이들에 대해 접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아이들도 힘들고 부모들도 많이 힘들어 하는것을 보며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자폐증은 신경 발달 장애중의 하나로 정확한 원인이나 예방책이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로서는 환경적인 요인이 아닌 유전적인 요인이 원인인것에 조금더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자폐증이란 영어로 “Autism” 이라 불립니다. 그리스 어로 자신을 뜻하는 말입니다. 자신이란 말이 가슴속에 무겁게 느껴지는 병입니다.

자페증은 보통 3세 이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눈을 맞추지 않는다


자폐를 갖고 태어난 아기는 대부분 간난아기때 부터 부모와 눈을 맞추지를 않습니다. 이는 자폐아들의 특징은 사회겅 결핍으로 인한 증상입니다. 일반아이들이 말을 못하더라도 부모와 몸짓으로 소통하기를 뭔하는것과는 반대의 양상을 보입니다.
2. 표정이 없다
자폐아의 얼굴에는 표정이 없습니다 감정표현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3. 보모의 목소리에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부모의 목소리를 들으면 처다보거나 표정이 달라지며 반응을 보입니다. 자폐아의 경우 대부분 무표정으로 일관하여 부모들은 청각 장애가 있는가 하고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언어 구사 능력 부족
대부분의 아이들의 경우 생후 18-24 개월정도가 되면 간단한 말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자폐아들의 경우 만 3세가 지나도 말을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반복적인 언어만 습관적으로 구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5. 특정 물건에 집착한다.
자폐아들은 강박 관념으로 인하여 한기 물건에 집착하는경우가 많습니다. 한 인형을 너덜될때 까지 들고 다니기도 하고 그것이 없으면 불안해 합니다.
6. 특정 분야에 천재
가끔 티비에서 천재 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는 자폐아들을 미화 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티비를 통해 그점만을 부각 시키는 섭니다. 실제 자폐아들은 한가지에 뛰어난 능력을 보이기는 하지만 그 능력이 단순하고 응용력을 적용할수 없는 단순 능력에 지나지 않습니다.
7. 과격한 행동
자폐아들이 가지고 있는 사회성 결여 특징 때문에 자기 뜻대로 되지 않았을시에 괴성을 지르면 폭력적이고 과격한 성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자폐증은 치료가 가능한가요?
정확하게 말하면 자폐증의 완치는 현대 의학의 기술로는 아직까지 불가능합니다. 자폐증 치료의 목적은 자폐증을 더욱 심화 시키지 않으며 정상인과 최대한 가깝게 독립적인 행동과 생활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카이로 프랙틱 치료는 신경의 흐름을 원할하게 해주어 자폐증 치료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