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유틸리티 할인 프로그램 확장


SCL 및 SPU 신규 고객 3000명 이상
메디케어 이용 노년 층 가정 자격 대상

시애틀 시가 노년층을 위한 유틸리티 할인 프로그램(Utility Discount Program)을 크게 확대한다.
에드머레이 시애틀 시장과 리사 허볼드 시의원은 전기료 유틸리티 할인 프로그램을 이제 Seattle City Light(SCL) 및 Seattle Public Utilities(SPU)의 신규 고객 3000명 이상에게 확대한다고 지난주 발표했다.

이 확장은 메디케어 보험료를 소셜 시큐리티, 소셜 시큐리티 장애인 소득 및 소셜 시큐리티 보조금에서 공제하도록 허용하는 지난 6월1일 규정에 따른 것이다.
예전에는 Medicare Part B 보험료가 노년층의 소셜 시큐리티 지급액에서 공제된 후에도 소득 산정에 보험료가 포함되었기 때문에 할인 자격 대상의 소득 기준을 넘는 경우가 발생했다. 소득 산정 시 보험료를 공제하면 대략 3000명의 노년층이 유틸리티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머레이 시장은 “유티리티 할인 프로그램 신청이 두 배나 늘었으며, 이제는 자격 대상이 수천 명의 노년층으로 확장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더 많은 노년층이 금전적인 부담 없이 시애틀에 거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리자 허볼드 시의원은 “오늘 우리는 Medicare Part B에 생활을 의지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을 내밀 수 있게 되었다”며 “이전에 시티 라이트 가입자 한 분은 어머니가 Medicare Part B로 받는 1000불 혜택을 시에서 '소득'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실제 150불 소득도 유틸리티 할인을 받기에는 너무 많은 금액이라고 거부되었다”며 “유틸리티 관계자들이 이러한 상식적인 것을 시정 해주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4년 머레이 시장은 2018년 말까지 시 부처에 유틸리티 할인 프로그램 신청 인원을 1만4000명에서 2만8000명으로 두 배 늘리는 목표를 제안했다. 여러 개선으로 2년이나 빠른 2016년에 목표를 달성, 현재 3만3000명이 이 프로그램에 지원했다.
UDP는 자격 대상에게 SCL 청구액의 60%, SPU 청구액의 50%를 할인해 준다. 일반적으로 UDP 고객 가구는 연평균 1200불 할인을 받는다.
관심이 있는 사람은 Human Services Department(복지부) 웹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