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태풍 강타, 광역 밴쿠버 정전 사태

21일(화) 밤 사이 BC 남부 해안 지역에 태풍이 강타, 곳곳에 나무가 쓰러져 교통이 통제 되고 일부 지역에선 정전이 발생해 주민 수 만명이 불편을 겪었다.

써리(surrey)에서는 나무가 집 안으로 쓰러져 5세 아이와 엄마가 방에 갇히는 사고가 발생 했다.

써리 소방서(Fire battalion) 레오 제롬(Reo Jerome) 대장은 “사고는 오후 11시, 58번가 12900블럭에서 있었다”며 피해자들이 크게 놀랐다고 전했다.

출동한 소방관들은 구출 작업을 벌였고 피해자들이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지만 다친 곳은 없다”고 말했다.



제롬은 “집이 심하게 손상됐다”며 “소방서에는 밤 사이 250건의 신고가 접수됐다. 대부분 전력 공급선 관련 사고였으며 일부는 화재, 부상과 연관된 것이었다”고 말했다.

태풍은 22일(수) 다소 누그러 졌다. 그러나 광역 밴쿠버 시민 8만명 이상이 지난 밤 태풍으로 인한 정전 피해를 입었으며 현재 3만명 이상 주민이 전기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 BC 하이드로의 모라 스코트(Mora Scott) 대변인은 “태풍으로 나무가 주요 25개 송전선을 치면서 선이 손상됐다”며 “작업 중이다. 오후 중 복구가 완료될 것이나 일부 고객들은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나다 환경청은 태풍이 약해졌다고는 하나 광역 밴쿠버의 하우 해협(Howe Sound)과 위슬러(Whistler)에 여전히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 전했다.

한편 22일 아침엔 돌풍이 최대 90km/h로 불어 밴쿠버와 나나이모를 연결하는 페리가 취소됐다.

많은 네티즌들은 태풍이 휩쓸고 간 잔해와 나무가지들을 찍어 SNS에 올렸다.

시민 랜던(Landon)은 자신의 트위터에 “태풍이 휩쓴 자리, 쓰레기, 나무가지가 온 길에 널려있다”고 글을 남겼다.

라디오 트래픽은 “써리 148 스트리트(St.)는 전력선과 나무가 쓰러져 22일 도로가 통제 됐다”고 보도했다.

전날 환경청은 “밤사이 선샤인 해안(Sunshine Coast)에 최대 60mm 폭우가 쏟아질 것”이라고 주의를 당부했었다. 또 BC교통부는 “포트 멜론(Port Mellon) 북쪽 교차로 6km 지점 양방향과 101번 고속도로 출입을 통제했으며 언제 다시 재개 될지 알 수 없다”고 밝혔다.

환경청은 광역 밴쿠버 지역에 앞으로 시속 최대 80km의 강한 바람이 불 것이라 경고했다.

기상학자 덩 런드퀴스트(Doug Lundquist)는 “폭우로 도로가 잠길 수 있다”며 “태풍이 오늘, 내일 주말에 계속 될 것”이라 말했다. 또 그는 “매년 이맘 때 관측되는 현상이다. 그러나 대비를 철저히 해야한다”라고 강조했다.

런드퀴스트는 쿠트니 패스(Kootenay Pass)등 일부 고도가 높은 지역에선 주말에 눈이 올 것으로 예측했다.

어쿠웨더 글로벌 기후 센터(AccuWeather Global Weather Center)는 “북태평양 인근에서 태풍이 계속 생성되고 있다. 이번 주나 다음 주 BC주와 미국 북서지역에 접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센터 기상학자 버니 레이노(Bernie Rayno)는 “태풍 영향으로 해안지역에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며 “홍수나 산사태를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밴쿠버 중앙일보]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