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트로 밴쿠버 소속 시장들, 교통 소비세 찬성 행보

교통 증진 10년 계획 경제 효과 발표, "냉소주의에 빠지지 말라"

대중교통 주민투표(Transit Referendum, 3월 16일 ~ 5월 29일)를 앞두고 교통증진 소비세(Congestion Improvement Sales Tax) 찬성 진영에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지난 25일(수), 그레고 로버트슨(Gregor Robertson) 밴쿠버 시장과 말콤 브로디(Malcolm Brodie) 리치몬드 시장, 그리고 운전사 연합 유니퍼(Unifor)의 개빈 맥게리글(Gavin McGarrigle) 대표가 리치몬드의 브라이트하우스 역(Brighouse Stn.)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로버트슨 시장은 인터비스타스(InterVistas)가 조사한 ‘교통 증진 10년 계획이 시행될 시 발생하는 경제 효과’를 발표했다.

‘시행 첫 10년 동안 연 4억 5천 달러의 경제 이득이 발생하며, 2045년에는 16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는 내용이다.



교통 체증 해소로 인한 생산성 증가와 교통 시설 증대에서 발생하는 일자리 창출 등이 요점이다. 보고서는 2020년까지 총 7천 개, 2045년까지는 1만 2천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며, 이들의 총 임금은 연 평균 8만 5천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반대 진영의 대표 인사 중 한 사람인 조던 베이트만(Jordan Bateman) 납세자연합 BC지부 대표는 발표 내용에 대해 “현 시점에서 입증하기 어려운 정보”라고 비판했다.

또 그는 “같은 예산을 의료계나 교육계에 투자해도 경제적 효과는 있을 것이다.

소비세를 인상하지 않고 인하하는 것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맥게리글 유니퍼 대표는 “주민투표 핵심은 0.5%의 소비세 인상을 통한 교통 환경 개선이다.

반대표를 던지는 것이 트랜스링크를 혁신할 수 있다는 주장은 옳지 않다”며 “반대 진영이 주동하는 냉소주의에 빠져 지역 환경의 미래를 져버리지 않기를 바란다.

그 것은 지역 사회의 퇴보를 불러올 위험한 선택”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베이트만 대표는 “주민투표에서 ‘반대’ 결과가 나오면 불신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트랜스링크 운영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냉소주의를 일으키고 있는 것은 반대 진영 캠페인이 아니라 트랜스링크의 문제점을 애써 외면하고 있는 시장들”이라고 반박했다.

기자간담회에 함께 했던 브로디 리치몬드 시장은 “트랜스링크의 운영방식을 민주적으로 바꾸기 위해 주정부에 압력을 가해왔다.

메트로 밴쿠버 시장의회 권한은 매우 제한적이어서 변화를 시도하기 어렵다. 주정부에 더 큰 권한이 있다. 최근 크리스티 클락(Christy Clark) 수상이 '트랜스링크는 시장들 몫'이라고 말한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밴쿠버 중앙일보]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