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BC 총선 과반수 개표 종료, 과반수 정당 없어

자유당 43석, NDP 41석, 녹색당 3석
법적 재검표 해도, 소수 정부 예상

BC 선거관리위원회는 24일 오후 4시 30분 현재 최종 개표 결과를 통해 자유당이 43석, NDP(신민당)이 41석, 그리고 녹색당이 3석을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22일부터 3일간 진행된 재검표와 부재자 투표에서 단 한 곳의 선거구에서도 초기 개표 결과와 승패가 바뀐 선거구는 나오지 않았다.

9표 차이로 자유당이 역전을 할 경우 단독 자유당 정부가 들어설 수 있다는 가능성 때문에 세인의 관심이 집중됐던 코트니-코목스 선거구도 NDP 후보가 189표 차이로 벌리며 당선되며 자유당의 희망을 꺾었다.

선관위가 최종 개표 결과를 발표함에 따라 자유당도 과반 의석을 차지하지 못해 단독으로 소수 정부를 수립하거나 녹색당과 연정으로 다수 정부를 구성해야 하는 운명이다.



이는 NDP도 마찬가지다.

법적 자동 재검표의 경우는 1, 2위의 득표율 차이가 0.2% 이내일 경우에 진행되는데 현재 그 조건에 맞는 선거구는 없다.

현재 가장 적게 득표율 차이가 나는 선거구는 코퀴틀람-버크마운틴으로 0.37%로 자동 재검표의 범위를 벗어났다.

자동 재검표 외에 후보자나 유권자가 개표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정확하지 않다고 판단할 경우 법적 재검표를 요청할 수 있다.

하지만 재검표로 결과가 바뀌는 경우도 최소 표차이가 난 코퀴틀람-버크마운틴 밖에 없어 결국 과반수 의석을 차지한 정당이 없다는 결론은 바뀌지 않는다.

이번 주총선에서 자유당이 40.36%를, NDP가 40.28%로 0.08%의 둑표율 차이를 보였으며 녹색당은 16.84%를 득표했다.

표를 가장 많이 얻은 후보는 랭리-이스트의 자유당 소속 리치 콜맨 장관이다.

가장 높은 득표율을 보인 후보는 밴쿠버-웨스트엔드의 스펜서 챈들러 NDP 후보로 60.97%를 기록했다.

크리스티 클락 자유당 당수는 켈로나-웨스트 선거구에서 59.05%의 득표를, 랭포드-주앙 드 푸카 지역구에서 52.75%를, 녹색당의 존 위버 당수는 오크 베이-고든 헤드 선거구에서 52.17%에서 각각 당선됐다.

한편 이번 총선 후 첫 의회에서는 최다득표를 할 자유당의 크리스티 클락이 개원연설을 할 수 있고 의회를 장악을 시도할 수 있다.

하지만 첫 의회에서 최다당인 자유당의 안건을 NDP와 녹색당이 연합을 해 부결시키게 되면 조디스 퀴쳔 BC총독에게 새 정부 구성을 요청할 수 있다./밴쿠버 중앙일보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