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70.2°

2018.07.22(SUN)

Follow Us

"웬만한 것은 다 살 수 있다"…쇼핑 천국

[LA중앙일보] 발행 2017/12/12 경제 3면 기사입력 2017/12/11 19:48

연말 K타운 즐기기…로데오 갤러리아
의류·생활용품·여행사…
20년 이상 장수 업소 많아
선물용품 '연말 세일'도

널찍한 야외주차장을 갖춘 웨스턴과 8가 인근의 로데오 갤러리아는 '미니백화점'으로 불릴 만큼 다양한 상품을 갖춘 매장들이 들어서 있다. 몰 전경(사진 위)과 내부의 매장들. 김상진 기자

널찍한 야외주차장을 갖춘 웨스턴과 8가 인근의 로데오 갤러리아는 '미니백화점'으로 불릴 만큼 다양한 상품을 갖춘 매장들이 들어서 있다. 몰 전경(사진 위)과 내부의 매장들. 김상진 기자

LA한인타운의 대형 쇼핑몰들은 대부분 한인마켓을 끼고 있다. 마켓이 앵커 테넌트로 고객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마켓 없이도 쇼핑객들로 붐비는 쇼핑몰이 있다.

웨스턴과 8가 남쪽에 자리 잡은 '로데오 갤러리아'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나들이를 계획하거나 특별한 선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꼭 들러봐야 할 곳으로 꼽힌다.

화장품, 의류, 가방, 액세서리, 휴대폰, 건강식품과 기구, 안경점, 택배회사, 여행사,옷 수선점에 책방까지 정말 없는 게 없다. 쇼핑을 하다가 출출해진 배를 달랠만한 곳도 너무 많다.

▶'없는 것 없는' 쇼핑

로데오 갤러리아는 크게 3개 건물로 나뉜다. 한글 'ㄷ'자 형태로 미니백화점이 들어선 중앙의 '본채'와 '사량채' '행랑채'로 구별해 볼 수 있다. 붉은색의 '로데오 갤러리아' 글씨가 큼직하게 붙은 본채에는 현재 30개 매장이 성업 중이다. 안경점, 미용실, 홈쇼핑, 의류와 화장품, 책방, 가방, 우체국, 건강식품점 등 종목도 다양하다. 미니백화점이라는 표현에 맞게 믹맥패션, 민지패션, 비올라 니트, 토코 란제리 등 의류와 로데오 주얼리, 로데오 화장품 매장이 눈에 잘 띈다. LA홈마트플러스와 라디오홈쇼핑은 패션잡화부터 생활용품 등 3000개 가까운 품목을 갖추고 있어 '없는 것 빼고 있을 건 다 있다'는 매장 주인들의 말이 크게 거짓은 아닌 셈이다. 또 US아주투어도 자리잡고 있어 연말연시 여행 상담도 가능하다. 연말을 맞아 매장마다 차이는 있지만 큰 폭 세일을 하는 곳도 많다. 본채의 로데오 화장품과 '사랑채'에 자리 잡은 제이타운(J Town)은 유명브랜드 화장품을 파격가에 판매하면서 일정 가격 이상의 선물세트 구매자들에게는 무료 사은품도 주고 있다.

▶무한 고객신뢰

로데오 갤러리아에는 1993년 몰 개장 때부터 20년 넘게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는 업주들이 상대적으로 많다. 엔젤주스, 러기지타운, 로데오화장품, 로데오주얼리, 비올라니트, 아로마샌트, 헬스라이프, 폴라리, 금강안경 등은 몰 오픈 때부터 꾸준히 고객과 교감하며 신뢰를 쌓아 왔다. 변덕이 심한 고객들도 이쯤 되면 단골이 될 수밖에 없다. 샘소나이트를 비롯한 유명가방 전문점, 러기지 타운의 알렉스 고 대표는 "믿을만한 제품을 자신있게 추천하고, 그런 신뢰를 알아주는 단골손님들이 있어 가게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다양한 먹을거리

또 다른 강점은 다양한 먹을거리다. 건물 3채에 다양한 음식점들이 포진해 있다. 간단하게 4개 식당만 입주한 '행랑채'부터 보면, 마당국수, 북창동순두부, 제과점 만미당, 전통설렁탕이 성업 중이다. 눈길을 뱅크오브호프 지점이 있는 '사랑채'로 돌리면 장터보쌈, 육칼밥상, 8코리안 BBQ, 행복떡집이 있다. 사랑채에는 그 밖에 신선정육점, 오개닉과일을 파는 팜프레시, 커피숍 해브섬, 미용실 헤어월드 등이 함께 자리하고 있다. 본채에는 중식집 해피누들과 가주 김밤&우동, 엔젤주스, 오페라 베이커리가 있다.

▶구두수선과 열쇠점

주차장 남쪽의 '행랑채' 방향으로 가다 보면, 두 개의 작은 건물이 있다. 한 평 남짓한 작은 기와지붕을 한 건물이 간격을 두고 쌍둥이처럼 서 있다. 로데오 갤러리아가 생기기 전부터 있던 건물로 주인은 바뀌었지만 같은 업종으로만 족히 40년은 됐을 것이라는 게 테넌트들의 말이다. 구두수선이 전문인 'Shoe Repair'와 열쇠 제작 및 배터리 교환 등을 하는 'Pan Am Lock'이다. 각종 열쇠 복사는 물론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환도 가능하다.

▶넓은 야외 주차장

요즘 한인타운의 웬만한 작은 몰들은 주차공간이 부족해 발렛파킹을 운영한다. 규모 있는 몰을 방문하면 주차비 걱정은 덜겠지만 차를 타고 지하나 지상으로 몇 번을 돌고 돌아 빈 곳을 찾아야 하는 불편함도 있다, 그런데 로데오 갤러리아는 약 250대를 주차할 수 있는 널찍한 야외 주차장이 있다.

관련기사 연말기획 -K타운 즐기기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Follow Us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