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고층주상복합 '솔레어' 콘도 분양···'LA의 타워팰리스' 입소문
7~24층 콘도, 모든 유닛 전망 좋아…건강 배려한 자재 '에코 리빙' 절로
일반 유닛인 2베드룸과 3베드룸은 1339~1495스퀘어피트, 펜트하우스는 2442~2930스퀘어피트 크기다.
한인타운의 편리한 생활과 넓은 조망을 동시에 누릴 수 있고 최고급 자재와 편의 시설로 고급 주거지를 찾는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한인타운 내 스퀘어피트 당 최고 가격에 리조트 같은 편의시설, 호텔식 서비스로 LA의 타워팰리스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내부 인테리어, 편의시설, 전망 등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산과 바다 도심을 아우르는 조망권
솔레어는 총 22층 높이로 1 2층은 상가 3~6층은 주차장 7층부터 24층까지가 콘도미니엄이다.
거주지가 7층부터 시작돼 모든 유닛이 좋은 전망을 확보하고 있다. 게다가 조망권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콘도미니엄 두 벽면을 전면유리로 시공 시야 폭은 상상 그 이상이다.
펜트하우스에서 바라보면 각 방향에 따라 바다 산 LA다운타운 한인타운을 아우르며 마치 구글 지도를 보는 듯 LA를 중심으로 인근지역을 명확히 볼 수 있다.
▷에코리빙이 삶 속으로
럭셔리를 표방하는 솔레어의 진면목은 자재다. 자연과 건강 및 환경을 고려한 자재 사용으로 요즘 건축트렌드인 에코 리빙(환경과 자연을 생각하는 생활)을 선보였다.
과학적인 채광설계 환경친화적인 마감재 그리고 에너지 효율 시스템이 어우러져 에너지는 절약하고 건강한 환경은 지켰다.
건물 외부는 이중 유리로 시공해 외부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했고 햇볕과 추위도 이중으로 막아 에너지를 절약했다. 고층이지만 이중 유리 창문을 열 수 있어 통풍도 우수한 편이다.
창문 앞에는 방안온도에 따라 히터와 에어콘이 자동으로 작동되어 실내온도를 조절한다. 열로부터 방안을 보호하는 롤 셰이드는 창문과 떨어져 있고 그 사이에 에어컨과 히터가 설치되어 있다.
▷심플하지만 정교한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일본에 본사를 둔 수퍼포테이토가 맡았다. 절제된 라인과 세련된 요소들 그리고 가장 자연에 가까운 소재를 잘 융합해 꾸몄다.
모던 인테리어 컨셉에 맞게 빌트인 가전 제품 디자인은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로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편. 모든 빌트인 가전 제품은 내구성 및 에너지 효율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독일 보쉬제품이다.
침실에서 워크인 클로젯을 지나 욕실로 가도록 설계되어 편안하고 합리적인 동선거리가 돋보인다. 침실에 달린 욕실을 들여다 보면 요즘 추세인 샤워부스 안에 욕조가 들어가 있다. 일 년 전 세계 인테리어 박람회에서 주목을 받은 그로헤사의 텐소 레인 샤워기를 달아 욕실에도 모던함을 추구했다.
이밖에 온도와 수압이 자동조절되는 수도꼭지와 스테인레스 스틸 싱크도 그로헤사 제품을 사용해 작은 부분까지 모던한 디자인으로 마감했다.
이은영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