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뜻 깊은 메모리얼 데이를 위해

알찬 연휴를 위한 tip

메모리얼 데이(Memorial Day)의 유래
요즘 많은 사람들은 메모리얼 데이가 여름을 시작하기 전 하나의 휴일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의 현충일에 해당하는 메모리얼 데이는 원래 Decoration Day이었으며 이 날은 1868년 5월 5일, 미 연방정부의 육군사령관 로감(John Logan)장군에 의하여 남북전쟁에서 목숨을 잃은 수많은 군인들을 국가적으로 애도하기 위하여 선포되었다. 그리고 그 해 5월 30일 알링톤 군인묘지의 묘역들을 장식(decorate)하는 것으로 첫 번 기념일을 지켰다. 1966년 죤슨 대통령이 Decolation Day를 처음 선포하였던 뉴욕주의 워터루에서 매년 5월 30일을 Memorial Day로 이름을 바꾸고 넓은 의미로 전쟁에 참전한 모든 미국 군인들을 기억하는 날로 선포하였다.

달라스 지역의 행사들
그렌바인시 기념 불꽃놀이가 그랜파인 호수 근처에서 5월 24일부터 10월 2일 노동절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9시 30분에 12분 동안 펼쳐진다. 가장 잘 보이는 장소는 게일로드 텍산 리조트 주차장이다. 그러나 무료입장을 원한다면 오크 그로브 파크(Oak Grove Park)으로 입장하면 된다. 또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 Meadowmere Park 이나 Rockledge Park를 간다면 차량 당 5 달러 입장료를 내야 한다.(안내 www.grapevinetexas.gov 호수,공원 섹션)

달라스 포스워스 국립묘지(Dallas-Fort Worth National Cemetery )에서는 기념행사가 28일 11시에 있다. 자녀들에게 한번쯤은 보여줄 만한 행사이다.

메모리얼 데이 자동차 쇼
린 스미스 시보레(ynn Smith Chevrolet's) 자동차 쇼가 Lynn Smith Chevrolet, 925 N. Burleson Blvd., Burleson, Texas 76028에서 정오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린다. 자동차 묘기와 운전시범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입장료는 1인당 10 달러이다.(문의:817-797-1197)

달라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무료 공연
20여 년 동안 달라스에서 사랑을 받아온 달라스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음악을 사랑하는 시민을 위해 공원에서 무료 공연을 펼친다. 메모리얼 데이에는 저녁 8시 Flagpole Hill에서 불꽃놀이와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위치 주소는 8007 E. Northwest Highway이다 비가 올 경우 Meyerson Symphony Center, 2301 Flora Street Exall Park에서 공연된다. (참고:www.dallassymphony.com)


이원호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