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 '다이소' 1호점 오픈
에지워터 미쯔와 수퍼마켓 옆 대형매장 마련
"뛰어난 품질, 합리적 가격, 다양한 상품 판매"
첫날 고객 몰려 문전성시…300명에 선물 증정

지난 3일 뉴저지주 에지워터에 있는 미쯔와 수퍼마켓 옆에 대형 매장을 마련해 그랜드 오프닝을 한 생활용품 전문점 다이소(Daiso Japan) 에지워터점에 아시안 및 주류 고객들이 몰려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이날 열린 그랜드 오프닝 행사에는 300명의 고객(40달러 이상 구매자 기준)에게 선착순으로 선물을 증정한다는 소식이 사전에 알려지면서 북부 뉴저지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아시안계 주민들은 물론 주류 미국인들까지 몰리는 바람에 개장 후에는 매장 안에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다이소 측은 그랜드 오프닝을 위해 이날 오전부터 매장 앞에 일본의 전통 '다이고(큰북)' 공연을 펼치는 등 축제 분위기를 띄웠다.
다이소 에지워터점은 7000스퀘어피트 규모로 주방용품부터 화장품, 학용품, 선물용품, 카드, 전자제품, 악세서리, 스낵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제품 가격은 대부분 1달러99센트이며, 일본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온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된다. 또 어린이들을 위한 장난감과 문구류, 주부들을 위한 주방용품과 가정용품은 물론 건강과 미용 제품, 도시락 통 등도 준비돼 있는데 가격표가 따로 붙지 않은 모든 제품들 대부분은 2달러 정도면 살 수 있다.
다이소 측은 "다이소가 다른 업체들과 달리 차별화되는 이유는 다른 모든 조건들도 좋지만 저렴한 가격과 높은 상품의 질"이라며 "미국에는 7000여 개의 제품이, 전 세계에는 7만여 개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슈헤이 게시(사진) 매니저는 "다이소가 뉴저지에 1호점을 오픈할 수 있어 기쁘다"며 "뉴저지주에 많이 살고 있는 한국과 중국, 필리핀, 인도 등 아시아 출신 고객분들이 많이 찾아와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다이소는 현재 일본에 2800여 개의 매장, 전 세계 600여 개, 미국에는 80개 가까운 매장들이 있다. 또한 다이소는 매달 10~20개 상점들을 추가로 오픈할 정도로 초고속 성장을 하고 있다.
▶다이소 뉴저지 에지워터점 595 River Road, Edgewater, NJ 07020, 상품 내용과 영업시간 등은 www.daisoglobal.com 참조.
박종원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