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2025 전공·진로 페스티벌 개최

이번 행사는 1학년 전공자율선택 학생 및 전공과 진로를 재탐색하고자 하는 재학생에게 전공 탐색의 기회와 더불어 진로·취업 탐색 및 다양한 비교과 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전공별 소개 및 1:1 상담 부스 운영 △다전공(부·복수·융합전공) 제도 홍보 △재학생 맞춤형 고용 서비스 안내(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비교과 학습지원 및 온라인강좌 콘텐츠 안내(대학교육혁신원)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한 전문 상담 서비스(학생상담센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인문캠퍼스 행사에 참여한 최준호 학생(융합소프트웨어학부 20)은 “궁금했던 전공에 관해 교수님과 직접 상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학생들이 만든 여러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자연캠퍼스 행사에 참여한 박가영 학생(시스템생명과학전공 23)은 “교수님과 전공 학생들과의 상담을 통해 인터넷이나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정보들 외에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조언도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참여자 전원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설문조사와 부스 참여에 따라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스탠리 텀블러, 올리브영·스타벅스 상품권, 간식꾸러미)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