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의당학술상] 패션·문화·출판 이어 자동차 부품까지 '사업 다각화'

‘한세예스24홀딩스’ 자회사 소개

한세예스24홀딩스는 2009년 한세실업의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됐다. ‘패션과 문화를 통해 세계를 이끈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의류 ODM 부문의 ‘한세실업’ ▶원단 부문의 ‘칼라앤터치’ ▶브랜드 리테일 부문의 ‘한세엠케이’ ▶출판·문화 콘텐츠 부문의 ‘예스24’와 ‘동아출판’ 등을 자회사로 두고 전 세계 패션과 문화 콘텐츠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자동차 부품 제조사 ‘한세모빌리티’를 인수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한세실업은 ODM(Original Design Manufacturing, 제조자개발생산) 방식으로 의류를 제조 및 수출하는 글로벌 패션 기업이다. 베트남·과테말라·니카라과·인도네시아·미얀마·아이티·엘살바도르 등 10개국에서 29개 법인 및 7개 사무소를 운영하며, 갭·H&M·타겟·월마트 등 글로벌 의류 브랜드에 한 해 4억 장에 달하는 의류를 수출한다.

한세실업은 트럼프 2기 정부의 통상 정책 등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있다. 지난해 인수한 미국 섬유 제조업체 ‘텍솔리니(Texollini)’를 활용해 ‘Made in USA’ 전략을 실천한다. 2022년부터 중남미 지역에서 진행한 수직계열화는 완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또 애슬레저·액티브웨어 등 고단가 제품의 수주 확대를 위해 액티브웨어 원단 설비를 확충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패션 전문 리테일 기업 한세엠케이는 나이키키즈를 비롯해 모이몰른 등 성장성이 높은 주력 브랜드에 역량을 집중한다. 나이키키즈의 체험형 매장을 확대해 어린이 고객의 발길을 끌고, 일본에서 성과를 거둔 유아동복 ‘모이몰른’을 육성해 유아동 K-패션을 견인할 글로벌 베이비웨어 브랜드로 도약시켜 간다. 핵심 카테고리인 ‘뉴본’ 라인을 강화하고,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온라인 서점으로 엔터테인먼트와 AI분야 강자인 예스24는 도서와 AI를 결합한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인다. 책 표지 이미지를 촬영해 도서명과 구매 페이지를 찾아볼 수 있는 ‘AI 도서 표지 검색 서비스’, AI 기반 대화형 도서 챗봇 ‘크레마AI’를 선보였다. ‘AI 도서 추천평 서비스’ 등 도서와 AI를 결합한 신규 서비스를 연내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출판은 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1945년 설립 후 축적해온 교육 콘텐츠 노하우와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교육의 미래를 선도한다. 동아출판의 ‘AI디지털교과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학생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며, 교사에게는 데이터 기반의 수업 계획과 편리한 학습도구를 제공하는 혁신적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자동차 부품회사 한세모빌리티는 하프샤프트(구동축)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했다. 포르쉐ㆍ폭스바겐ㆍ마세라티 등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에 부품을 납품한다. 한세예스24그룹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계획이다.



김승수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