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대만 국립자이대 방문단 맞아 특수교육 교류 확대

이번 방문은 지난 2024년 11월, 양 대학이 체결한 ‘특수교육 및 사회복지 연구개발 중심의 상호교류협약’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당시 대구사이버대학교가 대만을 방문한 데 이어 이번에는 자이대학교 측이 한국을 찾았다.
Ya-Ping Wu 특수교육과 학과장, Kai-Ju Huang 교수를 비롯해 학생 10여 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대구대학교 특수교육기념관 및 K-PACE 센터 등 특수교육 관련 주요 시설을 둘러보며 대한민국 특수교육의 역사와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이어 대구사이버대학교를 방문하여 온라인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AR·VR(증강 및 가상) 기반의 교육 콘텐츠 개발 시스템 등을 탐방하며 첨단 원격교육의 실무적 제작 과정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나눴다.
대만 국립자이대학교의 Ya-Ping Wu 특수교육과 학과장은 “대구사이버대학교와 대구대학교의 교육 현장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한국 특수교육의 깊이와 철학을 이해할 수 있었다”며 “숭고한 건학정신과 혁신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춘 두 대학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앞으로 실질적인 학생 교류를 통해 양교의 협력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대해 이근용 총장은 “학술 및 산학협력에 가치를 두는 자이대학교의 이번 방문이 양교의 국제적 교류 확대의 중요한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특수교육 및 재활과학 분야에서의 연구 협력과 학생 교류를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함께 앞장서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