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타임] 감사한 마음 카네이션에 담아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 오후 1:40
감사한 마음 카네이션에 담아
1일 서울 서대문구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에서 열린 장기이식인 어린이 초청행사 '생명나눔, 다시 만난 봄'에서 심장이식으로 건강을 회복한 어린이가 기증인 유가족들에게 어버이날을 기념해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전달하고 있다.

■ 오후 1:30
가정의 달 환자와 간병인 위한 풍경 사진전 열려
가정의 달을 맞아 나들이가 불편한 환자들을 위한 '김도형 풍경 사진전'이 1일 경남 양산시 양산부산대병원 피누인갤러리에서 개막해 환자와 간병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김도형 작가는 신문사 사진기자로 30년간 활동했고, 전국을 다니며 틈틈이 찍은 풍경사진을 엄별해 23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김 작가는 "좋은 사진은 눈으로 보고 돌아서서 마음으로 한 번 더 보게 하는, 문학의 장르에 비교하면 소설보다 시에 가깝다"고 말하며, "사진가로서 나들이 철을 맞아 병원에서 봄날을 보내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해 전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 주고 조금이라도 위안을 주고 싶었다"고 전시목적을 밝혔다. 전시는 6월 30일까지.

■ 오후 1:00
최고의 몸짱 소방관은 누구
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제14회 서울시 몸짱 소방관 선발대회에 출전한 소방관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오전 10:30
DDP 등장한 대형 해치, 탄생 1주년 기념 팬 파티도 열려
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DDP 봄축제 디자인 테마파크' 행사장 앞에 대형 해치 조형물이 놓여 있다. 30일 서울시에 따르면 5월 1∼3일 서울시청과 서울광장 일대에서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의 탄생 1주년을 기념하는 팬파티가 열린다. 광화문광장에서는 1∼6일 '2025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펀(FUN)펀(FUN)한 광화문광장'이 개최된다. 육조마당을 비롯한 광장 곳곳에서 북토크, 마술쇼, 풍선아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1∼6일 8m 규모의 해치 애드벌룬을 비롯해 '환상의 성'으로 꾸며진다. 캐리TV의 장난감 도서관, 종이비행기 페스티벌, 애니메이션 '라바' 상영회 등 33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오전 10:00
해군, 서해와 남해서 함대종합전투훈련 실시
해군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나흘간 서해와 남해에서 함대종합전투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해·남해 작전환경과 유형별 해상 도발 상황에 따른 대응 절차에 숙달하기 위한 훈련으로, 대함·대잠·대공전 훈련을 비롯해 국지도발 및 무인기 대응훈련, 해양차단훈련 등이 진행됐다. 서해를 수호하는 2함대는 해상을 통해 침투하는 북한의 특수전 전력을 격멸하는 해상대특수전부대작전(MCSOF) 훈련과 대잠전 훈련, 해상기동 군수훈련을 진행했다. 2함대 대전함·서울함(FFG-II, 3100t급) 호위함과 군수지원함 화천함(AOE-Ⅰ, 4200t급) 등 수상함 10여척을 비롯해 P-3 해상초계기, AW-159 해상작전헬기, 주한미군 AH-64E 공격헬기 등 항공기 9대가 참여했다.


■ 오전 9:00
황금연휴 즐기러 해외 나가는 출국 인파
근로자의 날과 부처님오신날, 어린이날로 이어지는 황금연휴 첫날인 1일 부산 강서구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출국장에 연휴기간 해외에서 보내려는 여행객들이 몰려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김성룡([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