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중앙 ESG 경영대상] 배터리 추출·폐기 등 밸류체인 전반에 ESG 경영 실천
LG에너지솔루션![LG에너지솔루션은 국제기구 표준에 더해 ‘책임 있는 공급망 정책’ ‘협력회사 행동규범’을 제정하는 등 배터리 밸류체인 전반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사진 LG에너지솔루션]](https://www.koreadaily.com/data/photo/2025/05/02/ab609b85-9b06-4f4f-b079-e3a82ea5b274.jpg)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원재료 추출부터 연구개발(R&D), 제조 과정 및 폐기 등 밸류체인 전반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UN, 국제노동기구(ILO) 등 국제기구가 제정한 인권 표준 및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책임 있는 공급망 정책’과 ‘협력회사 행동규범’을 제정해 협력회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협력회사 행동규범’은 윤리경영, 사업장 안전보건, 환경의 지속가능성, 책임 있는 광물 구매 등 책임 있는 공급망 정책에 담긴 모든 원칙을 포함해 제정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핵심 원재료 대상의 공급망 리스크 관리 활동뿐만 아니라 분쟁 및 고위험지역에서 채굴되고 있는 분쟁광물(주석, 탄탈륨, 텅스텐, 금) 관리를 위한 사내 프로세스도 함께 운영 중이다.
한편 공급망 ESG 전략에 대한 협력회사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행력을 강화하고자 협력회사 교육을 통해 공급망 ESG 관리 역량 강화도 지원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앞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의 배터리 산업 속 ESG 가치와 고객가치를 키우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류장훈([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