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타임] 선글라스 낀 유생들... 경희궁 별별유생 체험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 오후 3:00
선글라스 낀 유생들... 경희궁 별별유생 체험
서울역사박물관은 국가유산진흥원과 함께 궁중문화축전 주간인 오는 26일부터 5월 4일까지 경희궁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역사박물관은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조선시대 경희궁 체험 - 경희궁 별별 유생들'을 진행한다. 1744년 영조 진연 후 제작된 숭정전 '갑자진연도(甲子進宴圖)'와 1763년 영조 즉위 40년을 기념해 열린 증광시를 모티브로 기획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조선시대 영조임금님이 출제하는 특별한 과거시험을 보기 위해 경희궁에 모인 참가자들은 한복을 입고 조선시대로 들어가 경희궁 일을 돌며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다.


■ 오후 1:00
나비야 날아라~ 부산 봄꽃 전시회 개막
제5회 부산 봄꽃 전시회 개막식이 2일 부산진구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열려 어린이와 초청인사들이 나비를 날려 보내고 있다. 6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전시회는 봄꽃 조형물, 화훼 작품과 분재 전시, 화훼 창작 경진대회, 전국 꽃차 대전, 화훼 직거래 장터 등이 진행되며,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형형색색의 봄꽃을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화훼산업 부흥을 위해 마련되었다.


■ 오후 12:0
지진·화재 발생하면 이렇게... 2025 서울안전한마당 열려
2일 오후 서울 여의도광장에서 열린 2025 서울안전한마당에서 어린이들이 화재 대피 체험을 하고 있다.


■ 오전 10:00
육군, 강원도 고성 일대 해안서 대공 실사격 훈련 실시
육군은 지난달 30일부터 강원도 고성 해안 일대에서 대공 실사격 훈련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적 공중위협 대비 방공작전능력 향상과 저고도 대공방어태세 강화를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 오전 9:00
정부서울청사 출근하는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1일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사표를 수리하면서 2일 0시부로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게 됐다. 국무위원 서열 4위인 이 부총리는 6·3 대선까지 약 5주간 국정 운영을 책임지게 된다. 총리실은 한 대행이 최 부총리 사임안을 재가한 뒤 이 부총리와 집무실에서 만나 어떤 경우에도 정부가 흔들림 없이 유지되도록 안정된 국정 운영을 당부했다고 전했다.

김성룡([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