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한국원자력연구원, 연구 협력 협약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연구과제 기획 ▲학연교류 프로그램 활성화 ▲연구 장비 및 자료의 상호 공유 등이 추진된다. 특히 양 기관이 보유한 연구 인프라와 인력을 상호 보완적으로 활용하여 융복합 연구를 추진하고, 공동 연구과제를 수주를 통한 실질적인 연구 성과를 창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원용걸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과 연구원 간의 경계를 허물고, 서울시립대가 보유한 연구 인프라와 역량을 공유하여 공동 연구 수행과 과학기술 전문인력 양성의 기회로 삼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양 기관의 강점을 결합해 더욱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 원장은 “우리나라의 원자력 기술이 연구로 설계 수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서울시립대와의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이 축적해 온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더 우수한 연구성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울시립대와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력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연구 성과가 실질적인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