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콜마, K뷰티 스타트업 함께 키운다
CJ올리브영과 한국콜마가 K뷰티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올리브영과 한국콜마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액셀러레이팅(성장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한국콜마 자회사 HK이노엔 사옥에서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또한 최신 K뷰티 트렌드와 업계 동향을 다루는 교육과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한다. 성장 잠재력을 갖춘 우수 기업에는 투자도 검토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3일까지 e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HK이노엔, 판교 제2테크노밸리 산업단지 홈페이지(GH입주공고)에 게시된 공고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인디 브랜드 중심의 K뷰티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자 한다”며 “산업의 동반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역량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양사가 보유한 강점과 노하우를 결집해 유망 뷰티 스타트업의 성장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국내 뷰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수연([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