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교육사업단, 여름방학 중고생 일본 단기연수생 모집

지난 1997년도부터 매년 방학 프로그램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업단은, 이번 여름방학에는 도쿄를 비롯하여 오사카, 삿포로에서 2주간의 일본어연수, 1주간의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기 위해 오는 5월 23일까지 마감으로 중고생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한일협회, 한국일본학회, 한국일본어교육연구회의 후원으로 실시된다. 일본을 바로 이해하고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어학교육과 문화체험을 체계적이고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다. 또한 미성년 학생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일본인과의 교류를 위해 일본인 가정 홈스테이를 도입하고 있다는 점이 일반 프로그램과 다르다.
프로그램의 또 하나의 특징은 연수 기간 중에 일본인 또래 학생들과 함께 대화하고 노래하고 게임하는 내용 등으로 짜여진 ‘한일 중고생 교류회’가 실시되고 있다. 한국어를 할 수 있는 일본인 중고생과 한일 양국 언어로 대화하고 상호 SNS 연락처를 교환하는 등 앞으로의 개인적인 교류를 위한 장이 되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 자녀들에 대한 학부모들의 안전에 대한 걱정을 해소하기 위해 연수 기간 동안 한국 고등학교 일본어 교사가 인솔자로 동행하여 연수하는 동안의 건강이나 예상치 못하는 사고 등에 24시간 대응한다.
한일협회 관계자는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로부터 일본어 회화에 대한 자신감을 가졌다는 학생이 많다.”면서 “교류회에서 알게 된 친구가 서울에 와서 다시 만나고 있고, 홈스테이 패밀리도 가족처럼 연락하고 서로 방문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자랑하는 학생들이 많다.”고 소개했다.
연수 프로그램 내용을 비롯하여 일본에서의 홈스테이를 상세하게 안내하는 〈홈스테이인재팬〉이라는 홈페이지가 개설되어 있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이 홈페이지 및 〈한국유학개발원〉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그동안 실시한 사진, 동영상을 비롯하여 학생들과 인솔교사들의 체험수기도 수록되어 있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