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시큰·찌릿' 관절통, 5000년 역사의 타마린드·강황 추출 신소재로 잡는다
타마린드강황주정추출복합물식물 유래 고농도 기능성 복합물
섭취 5일째부터 통증·염증 감소
세계적 품질 기준 할랄·코셔 인증

관절 통증의 대표적인 부위는 무릎이지만 관절 노화는 손목·어깨·허리 곳곳에서 나타난다. 물건을 들거나 청소를 하고 옷을 갈아입는 일상적인 순간에도 불편함이 온다. 대부분은 참으면 괜찮아질 거라며 넘긴다. 관절 통증을 노화 현상 정도로만 여긴다. 하지만 관절 손상을 방치하면 통증은 만성화되고 움직임이 제한된다. 관절 변형과 운동 기능 저하와 같은 문제가 도미노처럼 따라온다. 여기에 더해 비만과 운동 부족, 잘못된 자세, 염증성 질환, 호르몬 변화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 관절 연골이 닳는 속도가 빨라진다.
통증이 심할 땐 진통제를 먹으며 버티지만 임시방편이다. 염증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하므로 통증은 늘 재발한다. 많이 쓰이는 진통제인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NSAIDs)를 장기간 사용하는 것도 주의해야 한다. 위장 장애나 간·신장 기능 저하, 혈압 상승, 심혈관계 질환 위험이 커지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수술하기엔 시간·비용·심리적 장벽이 만만치 않다.
━
식물 유래 항염·항산화 효과
전통적 지식을 바탕으로 과학적 추출 기법을 더해 핵심 성분을 고농도로 담은 기능성 복합물이 ‘타마린드강황주정추출복합물’이다. ‘타마린드강황주정추출복합물’에는 특히 에탄올 주정 추출법이라는 방법을 적용했다. 식용 에탄올을 써서 식물 속 항염·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유효 성분만 골라내 농축했다. 순도가 높아지면 염증을 줄이고 세포 손상을 막는 작용이 강해져 관절 통증 완화와 연골 보호에 효과적이다. 원료·품질 관리의 세계적 기준인 할랄 인증과 코셔 인증을 획득했다.
━
연골 재생 유도해 회복 도움
타마린드강황주정추출복합물의 주요 효능은 항산화·항염 작용의 이중 효과다. 타마린드 씨앗 추출물엔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이 성분들은 연골을 닳게 하는 활성 산소를 줄여주고 연골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연골이 노화하고 약해지는 걸 늦춰주는 것이다. 강황 추출물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 생성을 억제한다. 강력한 항염 작용으로 관절 주변 조직이 망가지는 걸 막아준다. 붓고 열나는 반응을 조절함으로써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이 두 가지 성분이 함께 작용하면 관절 내 윤활액 생성을 촉진해 연골 재생을 유도하고, 움직임 회복에까지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민영([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