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코어컨설팅, 안성 안법고 학부모에 대입 면접 강의

대치코어컨설팅의 한성희 소장은 아주대의 2025년 대입에서 면접 역전율이 30%에 달한다는 대학 측의 자료를 토대로 자기소개서가 없어지면서 면접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됨을 설명했다.
또한 대치코어컨설팅, (주)이노스피치, 서울대 AI 연구소 기업인 (주)써로마인드가 공동 개발한 AI 대입 입시 전용 엔진을 탑재한 솔루션을 통해 학생들이 대학별, 학과별 면접 기출문제와 더불어 AI 입학사정관 예상 질문 면접 연습을 통해 사교육의 도움 없이도 대입 면접을 충분히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을 이야기했다.
한성희 소장은 “AI 대입 입시 프로그램은 입시 데이터, 기출문제, 입시학원 피드백 데이터를 학습한 AI 대입 입시면접 전용 엔진을 탑재했으며, 이를 통해 학과별, 대학별 기출문제 및 유사한 문제를 AI를 통해 생성하여 심층질문에 대한 답변 연습을 할 수 있게 하고 AI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면접을 도울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안법고 학생들도 대치동에 가지 않아도 공교육 내에서 면접을 준비할 수 있다.”라며 “현 고1부터는 고교학점제가 되면 5등급제로 바뀌면서 내신 간의 간격 차이가 없어 면접과 수능 최저, 생기부 등이 더욱 강조된다.”라고 덧붙였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