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시 국가대표 이민우, 넥스트크리에이티브와 매니지먼트 계약

- 2024시즌 스쿼시 국내랭킹 1위, 정교한 경기 운영 능력 강점
- 2026년 아이치·나고야 하계 아시안게임 입상 목표
스쿼시 국가대표 이민우(22·충북체육회)가 스포츠 전문 매니지먼트사 ㈜넥스트크리에이티브(대표 박은님)와 지난 30일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
이민우는 지난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린 ‘제19회 전북회장배 전국 스쿼시 선수권대회’ 남자 일반부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2024년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스쿼시경기 남자 일반부 개인전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꾸준한 성과와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대한민국 스쿼시를 대표하는 선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이민우는 학창 시절 전교 1등을 차지할 만큼 뛰어난 학업 능력을 자랑하며, 공부와 운동을 병행해왔다. 치열한 훈련 속에서도 학업을 놓지 않았던 그는 빠른 판단력과 피지컬을 겸비한 전략형 플레이어로 평가받고 있으며, 특히 경기 운영 능력에서 빛나는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넥스트크리에이티브 박은님 대표는 “이민우 선수가 대한민국 스쿼시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민우 선수의 잠재력과 기량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민우는 넥스트크리에이티브를 통해 “넥스트크리에이티브와 함께하게 돼 기쁘고 든든하다. 국내 1위에 머무르지 않고, 국제무대에서도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서 우수한 선수들을 매니지먼트하고 있는 넥스트크리에이티브의 소속 선수로는 新빙속여제 김민선(스피드스케이팅)과 2년 연속 크리스탈 글로브 수상자 박지원, 장성우(이상 쇼트트랙)를 비롯한 정희단(스피드스케이팅), 김현겸, 최하빈, 김유재, 김유성(이상 피겨스케이팅), 임태경(근대5종), 나주영(스쿼시), 박현경 프로, 유현조 프로, 김민별 프로, 전예성 프로, 서어진 프로, 박혜준 프로, 김나영 프로, 손예빈 프로, 이율린 프로, 하다인 프로, 안신애 프로, 김시원 프로, 고경민 프로, 이효린 프로, 현은지 프로(이상 골프)가 소속되어 있다.
박선양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