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킨더슐레교육재단, 영유아교사 양성 협약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하여 체계적인 교육과 실습 기회를 확대하고, 학생들에게 실제 현장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실무 역량을 갖춘 전문 영유아교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보육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교육 실습 기회 제공 ▲교수 및 교사 간 연구 협력 ▲연수 및 위탁교육 연계 ▲교육 자료 공동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아동청소년교육학과 재학생들은 현장에서 직접 봉사, 교육, 지도를 경험하며 이론과 실습이 통합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는 학생들의 전문성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킨더슐레교육재단은 전국에 약 130여 개의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놀이 중심의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 발달 및 교사 전문성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은 아동청소년교육학과 학생들에게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동국대 WISE캠퍼스 아동청소년교육학과 학과장 민희정 교수(혜주스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교육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어 매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유아교육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