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일본 일왕배 컵대회 챔피언, B.LEAGUE 세 번째 대표로 EASL 2025-26시즌에 합류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서정환 기자] 동아시아 슈퍼리그(이하 EASL)가 2025-26 시즌 추가 팀을 발표했다.

새로 추가되는 팀은2025년 일본농구협회(JBA) 일왕배 컵대회 우승팀이다. 해당 팀은 일본 B.LEAGUE 2024-25 시즌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하는 두 팀과 함께 EASL에 합류한다. 이로써 EASL 2025-26 시즌에 일본B.LEAGUE 를 대표하는 3개 팀이 확정되었다. 

2025년 일왕배 컵대회 우승팀을 추가하기로 한 EASL의 결정은 일본의 역사적인 토너먼트의 100주년을 기념함과 동시에 EASL의 경쟁력 수준의 강화를 의미한다. EASL의 첫 시즌 (2023-24) 출범 이후, 일본 B.LEAGUE 팀들은 2년 연속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하고 참가했던 세 팀이 합쳐 23승 7패를 기록하는 등 강력한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아시아 농구의 챔피언스 리그인 EASL은 아시아 농구 최고의 팀들을 팬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다른 최상위 일본 팀을 추가 해 리그의 일관되고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보장하려고 한다.

EASL CEO 헨리 케린스는 "EASL에 세 번째 일본 팀, 특히 2025년 일왕배 컵대회 우승팀을 맞이하게 되어 영광이다. 최근 일본 농구의 성장은 B.LEAGUE가 세계 최고의 리그 중 하나로 두각을 나타내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추가는 아시아 전역에서 최고의 탤런트를 선보이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강조한다. 이러한 움직임을 통해 우리는 이 지역 최고의 농구 플랫폼으로서 EASL의 입지를 계속 높여 팬들에게 더욱 경쟁력 있고 스릴 넘치는 액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류큐 골든 킹스는 2025년 일왕배 컵대회 챔피언으로, EASL에 세 시즌 연속 출전하게 되었다. EASL 2024-25시즌 류큐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5승 1패 기록을 세우며 EASL 파이널 포 2025에 진출한 바 있다.

일왕배 컵대회 챔피언이 B.LEAGUE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할 경우, EASL 진출권은 일왕배 컵대회 준우승팀에게 재할당된다. 그러나 일왕배 컵대회 챔피언과 준우승 팀이 모두B.LEAGUE 2024-25 시즌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할 경우, 해당 자리는 B.LEAGUE 2024-25시즌 준결승에서 탈락한 가장 높은 시드의 팀에게 돌아간다.

EASL 2025-26 시즌의 모든 일본 참가 팀들에 대한 최종 확정 및 발표는 B.LEAGUE 2024-25 시즌 챔피언 결정전이 완료된 후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 [email protected] 


서정환([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