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손흥민-이강인 포함, 김민재 제외' 홍명보호, 6월 A매치 26명 명단 공개 [오!쎈 현장]

[OSEN=수원, 지형준 기자]

[OSEN=수원, 지형준 기자]


[OSEN=축구회관, 정승우 기자] 손흥민(33, 토트넘)은 이름을 올렸고 김민재(29, 바이에른 뮌헨)는 제외됐다.

대한축구협회는 26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의 대한축구협회 축구회관에서 축구국가대표팀 명단 발표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오는 6월 6일 이라크 바스라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예선 B조 9차전에서 이라크를 상대한다. 이라크를 상대한 뒤인 10일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쿠웨이트와 10차전에 임한다.

한국은 승점 16점(4승 4무)으로 B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라크전에서 비기기만 해도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다. 한국은 팔레스타인(1-1), 오만(1-1), 요르단(1-1)과 3경기 연속 비기면서 조기 본선진출에 실패했다. 특히 지난 3월 홈 2연전에서 이기지 못한 것이 컸다. 

홍 감독의 기자회견에 앞서 26명 명단이 공개됐다. 대표팀은 최전방을 책임질 공격수로 오현규(헹크), 오세훈(마치다젤비아) 2명을 선발했고 중원에 손흥민(토트넘), 이강인(PSG), 양현준(셀틱), 전진우(전북), 문선민(서울), 황희찬(울버햄튼), 이재성(마인츠), 김진규(전북), 황인범(페예노르트), 원두재(코르파칸 클럽), 박진섭(전북), 박용우(알 아인) 12명을 선택했다.

수비에는 조유민(샤르자), 권경원(코르파칸 클럽), 이한범(미트윌란), 김주성(서울), 박승욱(김천), 설영우(즈베즈다), 이태석(포항), 조현택(김천), 최준(서울) 9명 선택했고 골키퍼엔 조현우(울산), 김동현(김천), 이창근(대전) 3명을 택했다.

대표팀 공수의 가장 핵심인 손흥민과 김민재가 이번 선발에 부상으로 나란히 빠질 가능성이 높다고 점쳐졌다. 두 선수 모두 부상으로 인해 온전히 시즌을 소화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다만 손흥민은 부상 이후 그라운드에 돌아와 교체, 선발로 3경기에 임했다. 이번 소집에도 문제 없이 이름을 올렸다.

김민재의 상황은 달랐다. 바이에른 뮌헨 수비진이 전멸한 상태에서 홀로 팀의 수비를 책임졌고 결국 시즌 내내 앓아온 아킬레스건 부상으로 쓰러졌다. 바이에른은 김민재의 헌신 속에서 일찍이 리그 우승을 확정 지었고, 뱅상 콤파니 감독은 우승 확정 후 김민재에게 휴식을 부여했다. 

한편 경기 출전 시간이 부족했던 이강인과 황희찬은 문제 없이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6월 A매치 26명 소집명단

GK : 조현우(울산), 김동현(김천), 이창근(대전)

DF : 조유민(샤르자), 권경원(코르파칸 클럽), 이한범(미트윌란), 최준, 김주성(이상 서울), 박승욱, 조현택(이상 김천), 설영우(즈베즈다), 이태석(포항),

MF : 박용우(알 아인), 박진섭, 전진우, 김진규(이상 전북), 이재성(마인츠), 원두재(코르파칸 클럽), 황인범(페예노르트),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문선민(서울), 양현준(셀틱), 이강인(PSG)

FW : 오현규(헹크), 오세훈(마치다젤비아)

/[email protected]


정승우([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