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연, 경남초등학생 과학상상그리기 대회

KIMS는 이날 연구원을 방문한 참가학생과 학부모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도 준비했다. 운동장 한가운데 마련한 무대에서는 과학 마술 공연과 풍선 쇼가 진행됐으며, 별도 부스를 통해 진행한 과학 및 안전 체험에서는 ‘태양광 자동차 경주’, ‘자성 낚싯대로 물고기 잡기’, ‘열전재료 체험’, 그리고 ‘Safety Quiz 및 룰렛 이벤트’가 진행되어 이날 대회에 참가한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KIMS 최철진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과학은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눈을 열어주고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깊게 이해하게 도와준다.”라며 “이번 대회가 어린이들의 세상을 독창적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KIMS가 주최 및 주관하고, 경상남도교육청이 후원하는 ‘경남초등학생 과학상상그리기 대회’는 경남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가 꿈꾸는 미래 과학 세상을 그림으로 표현하도록 마련되는 행사이다. 올해로 열여섯 번째를 맞이했다. KIMS는 대회종료 후, 외부 심사를 통해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21명의 학생에게 상장과 부상을 전달할 계획이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