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김상호 "폭력적인 가정에 자라 대물림..子이정하, 때린적은 없다"[Oh!쎈 현장]
![[OSEN=이대선 기자] 28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웨이브 오리지널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 제작발표회가 열렸다.‘ONE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아버지의 억압에 시달리던 전교1등 의겸(이정하)과 그의 천부적인 싸움 재능을 이용하려는 윤기(김도완)가 복면을 쓴‘하이스쿨 히어로즈’를 결성해 억눌린 분노를 폭발시켜 학교 폭력 서열을 뒤엎는 하이스쿨 액션 드라마다.배우 김상호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5.05.28 /sunday@osen.co.kr](https://www.koreadaily.com/data/photo/2025/05/28/202505281147777389_68367cab35f30.jpg)
[OSEN=이대선 기자] 28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웨이브 오리지널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 제작발표회가 열렸다.‘ONE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아버지의 억압에 시달리던 전교1등 의겸(이정하)과 그의 천부적인 싸움 재능을 이용하려는 윤기(김도완)가 복면을 쓴‘하이스쿨 히어로즈’를 결성해 억눌린 분노를 폭발시켜 학교 폭력 서열을 뒤엎는 하이스쿨 액션 드라마다.배우 김상호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5.05.28 /[email protected]
[OSEN=김나연 기자] 'ONE' 김상호가 작품 내에서 보여줄 활약을 예고했다.
28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는 웨이브 오리지널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이정하, 김도완, 김상호, 김주령, 유희제, 육준서, 임성균, 이성태 감독이 참석했다.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아버지의 억압에 시달리던 전교 1등 의겸(이정하 분)과 그의 천부적인 싸움 재능을 이용하려는 윤기(김도완 분)가 복면을 쓴 ‘하이스쿨 히어로즈’를 결성해 억눌린 분노를 폭발시켜 학교 폭력 서열을 뒤엎는 하이스쿨 액션 드라마다. 카카오웹툰에서 누적 조회수 6,500만 회를 기록하고 ‘2020년 오늘의 우리 만화상’을 수상한 화제의 웹툰 ‘ONE’을 원작으로 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작중 김상호는 의겸을 억압하는 아버지 김석태 역으로 분한다. 그는 "폭력적인 가정에서 자란 제가 폭력을 대물림 한다. 아들을 두들겨 패진 않고 공부하라고 열심히 공부해서 이것만 넘기면 잘살수 있다. 그 말을 웃으면서 할수 없지 않나"며 "때리진 않는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이어 "감독님이 선배님은 중심만 잡아주면 된다. 날고 싸우고 액션 활기는 아이들이 만들거니 저랑 주령 배우 두분은 중심만 잘 잡아달란 특명 내려와서 중심 잘 잡았다"고 설명했다.
의겸의 어머니 명다빈 역의 김주령은 "기존 제 역할과 완전 결이 달라서 저도 기대되고 보시는 분들도 기대를 하실수 있을 것 같다. 정하 엄마로 너무 영광스럽다. 촬영장 가는게 너무 행복하고 기쁘고 설레기까지 해서 너무 좋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일단 명다빈 역할은 남편 석태의 억압으로부터 저희 아들 의겸을 보호하려고 하는데 초반엔 다소 무기력한 모습 보이는데 달라진 의겸을 보고 제가 어떻게든 아들을 지켜내야겠다 변화하는 다빈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런 모습을 끝까지 지켜봐주시면 좋을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이정하는 "부모님한테 전혀 맞지 않았다"고 너스레를 떨며 "새로운 부모님 다 소중하다. 아들의 사랑이 지극히 느껴진다. 저는 처음에 사랑인줄 알았지만 내면의 저를 잃어가고있어서 이걸 찾아가려 노력하는걸 연기할수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했다"고 전했다.
한편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오는 30일 웨이브를 통해 첫 공개된다.
/[email protected]
[사진] OSEN 이대선 기자
김나연([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