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유아교육과, 9월 학기 성인학습자 신입생 모집

최근 유아교육 정책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한 유보통합은 유치원(교육부)과 어린이집(보건복지부)으로 이원화되어 운영되던 체계를 하나로 통합하여, 만 3~5세 유아에게 균등한 교육·보육 환경을 제공하려는 국가 정책이다. 이에 따라 유아교육 현장에서는 교육적 전문성과 실무 경험을 함께 갖춘 통합형 유아교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경복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이러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성인학습자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면서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용적 교육과정과 다양한 지원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
현장에 강한 유아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실천 중심 교육
▲온라인 병행 및 주말 수업 운영: 직장인도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유연한 수업 제공 ▲경력자 학점 인정 제도: 어린이집 보육 경력을 학점으로 환산하여 학업 부담 경감 ▲장학금 혜택: 전문학사 과정 3년(6학기) 동안 수업료의 30% 장학금 지원 ▲전공심화과정 운영: 전문학사 졸업 후 1년 과정 이수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 가능 등이다.
━
실무중심 유아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특히 2019년 개관한 ‘아동발달창의놀이센터’는 최신 실습 장비를 갖춘 첨단 교육 공간으로, 재학생들이 실제 유아교육 상황을 시뮬레이션하고 적용해 볼 수 있는 현장 맞춤형 실습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은 100% 취업을 목표로 한 실용 중심 교육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
성인학습자의 새로운 출발을 위한 기회
자세한 모집 요강은 경복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