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육성재, 온통 블랙..집 최초 공개 “자취 8년차, 제 심장 색깔=블랙” (‘나혼산’)

OSEN

2025.05.30 07:3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박하영 기자] ‘나 혼자 산다’ 육성재가 온통 블랙으로 꾸며진 집을 공개했다.

30일 방송된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이하 ‘나혼산’)에서는 자취 8년차 육성재의 ‘동굴하우스’가 공개됐다.

이날 육성재는 “혼자 산지 8년차 육성재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라고 인사했다. 육성재 집은 가구는 물론, 수납장, 가전제품까지 온통 블랙으로 꾸며저 눈길을 끌었다.

육성재는 “암막 집이다. 제 심장의 색깔은 블랙이다. 굉장히 다크하죠”라고 밝혔다. 이를 본 코드쿤스트는 “너 그럼 건강검진 받아야 한다”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육성재는 “밤늦게 일이 끝나서 아침에 자는 경우가 많아서 예전부터 어둡게 하는 걸 좋아했다. 이럴 바에 집 자체를 어둡게 꾸며보자 해서 어두 컴컴한  배트케이브 같은 집이다”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온통 블랙으로 가득한 가운데 유일하게 허락된 화이트는 화장실이었다. 코드쿤스트가 “블랙 변기 없나”라고 묻자 육성재는 “블랙 변기 있다. 근데 인테리어 디자이너 님이 세균에 감염되는 걸 모른다고 해서 포기했다”라고 말했다.

심지어 집 구조상 창문이 없는 걸 택했다는 육성재는 환기는 어떻게 하냐는 물음에 “환기는 최소한의 창문만 남겨놨다”라고 답했다.

/mint1023/@osen.co.kr

[사진]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캡처


박하영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