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보건대학교 ‘VISION 2030’ 비전 선포식

동아보건대학교는 1994년 개교 이래 보건·복지 분야를 연계한 전문 직업인 양성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해 왔다. 또한 대학과 지역사회, 산업체가 연계된 산학협력 모델을 선도하며 명문 사립 전문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해왔다.
이번 비전 선포식은 이러한 역사적 기반 위에서 새롭게 수립된 ‘VISION 2030 중장기발전계획’을 바탕으로 ‘상생발전을 선도하는 지역(LOCAL) 맞춤형 인력 양성 실현(REAL)’이라는 대학의 미래 비전을 구성원은 물론 동문과 산학협력 기관들과 함께 공유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마련됐다.
이현주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라는 현실적 과제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대학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비전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교육이 바뀌면 미래가 바뀌고, 이는 곧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으로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이어 “동아보건대학교는 지역 정주형 고등직업인력과 평생직업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취업이 보장되는 대학, 기업이 신뢰하는 대학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