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미국 인기 토크쇼에 출연해 ‘K-팝 대표 춤꾼’의 저력을 뽐냈다.
연준은 13일(이하 현지시각) 방송된 NBC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에서 미니 1집 ‘NO LABELS: PART 01’의 타이틀곡 ‘Talk to You’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켈리 클락슨 쇼’는 미국 최고 권위의 TV 시상식인 에미상(Emmy Awards)을 3차례 수상한 인기 토크쇼다. 연준은 앞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로 2번 이 쇼에 출연한 데 이어, 이번에는 처음으로 단독 무대에 올랐다. 켈리 클락슨은 “지구상에서 가장 잘 나가는 K-팝 그룹 중 하나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멤버. 작곡가이자 모델이자 가수이자 댄서”라고 그를 소개했다.
연준은 무대 시작부터 이목을 집중시켰다. 강렬한 비트와 어우러진 ‘Talk to You’의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가 보는 이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안겼다. 탁월한 리듬감과 강한 텐션, 세련된 스웨그를 바탕으로 한 그 특유의 자신감과 여유로운 무대 매너가 돋보였다. 자유분방한 느낌의 격한 안무에도 흔들림 없는 그의 생생한 라이브 역량 또한 빛나 글로벌 팬들의 호응이 쏟아지고 있다.
연준은 데뷔 6년 8개월 만에 처음 선보인 솔로 앨범으로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우고 있다. 미니 1집 ‘NO LABELS: PART 01’은 발매 첫 일주일 동안에만 총 60만 1105장 팔려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이 앨범은 일본에서도 오리콘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11월 17일 자/집계 기간: 11월 3~9일) 3위에 올랐다.
연준은 지난 9일과 12일 미국 라디오 채널 ‘아이하트 케이팝 위드 조조’(iHeart KPOP with JoJo)와 ‘시리우스XM K-팝’(SiriusXM K-Pop)에도 출연해 현지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