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2025 MAMA AWARDS(2025 마마 어워즈)’가 개최됐다.
이날 지드래곤은 ‘TOO BAD’로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솔로’상을 수상했다.
상을 받은 지드래곤은 “앞서 인사 말씀 드리기 전에 갑작스러운 사고로 슬픔을 느끼고 계시는 홍콩 시민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힘이 될 수 있는 아티스트로서 더욱 더 좋은 퍼포먼스 준비했으니 기대 많이 해달라. 어떤 위로를 드려야할지 모르겠지만 다같이 힘내시길 바란다”고 추모했다.
[사진]OSEN DB.
이어 “이 상은 팬 여러분들이 주신 거라 생각하고 열심히 하겠다”고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앞서 지드래곤은 홍콩 아파트 화재 현장 복구와 피해를 입은 홍콩 시민들의 심리적 치유를 응원하기 위해 100만 홍콩달러(한화 약 1억 8874만 원)를 '홍콩 타이포 웡 푹 코트 지원 기금(Support Fund for Wang Fuk Court in Tai Po)'에 기부하기로 했다.
한편 지난 26일(현지시간) 홍콩 북부 타이포 지역 고층 아파트 단지 ‘웡 푹 코트(Wang Fuk Court)’에서는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홍콩에서 열리는 ‘2025 MAMA’ 역시 개최 여부가 불투명해졌지만, 주최 측인 CJ ENM은 시상식은 변동없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에 레드카펫 행사는 취소됐지만 본 시상식은 예정대로 생중계로 진행됐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