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AI 선도대학으로 도약할 것" 우석대, 'AI혁신추진위원회' 공식 출범

OSEN

2025.12.08 20:5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우석대가 9일 전주캠퍼스 대학 본관 23층 완주·우석 전망대 W-SKY 23에서 ‘AI혁신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교육·연구·행정 전반의 AI 혁신 체계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 우석대

우석대가 9일 전주캠퍼스 대학 본관 23층 완주·우석 전망대 W-SKY 23에서 ‘AI혁신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교육·연구·행정 전반의 AI 혁신 체계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 우석대


[OSEN=홍지수 기자] 우석대가 9일 전주캠퍼스 대학 본관 23층 완주·우석 전망대 W-SKY 23에서 ‘AI혁신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교육·연구·행정 전반의 AI 혁신 체계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박노준 총장을 비롯해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유희태 완주군수, 윤수봉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운영위원장, 김상진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 정책기획국장, 이규택 전북테크노파크 원장, 임정엽 전 완주군수, 이홍기 산학협력부총장, 김윤태 대외협력부총장 겸 AI혁신추진위원장 등 주요 내외빈과 대학 구성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출범식은 전북특별자치도와 완주군, 전북테크노파크의 후원으로 마련돼 지역과 함께하는 AI 혁신 구상의 의미를 더했다.

김윤태 대외협력부총장 겸 AI혁신추진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위원회 출범 배경과 의미를 설명하며 “우리 대학교는 대학의 모든 기능에 AI를 접목해 미래 대학 모델을 선도적으로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박노준 총장은 환영사에서 “AI 혁신은 대학 경쟁력의 핵심이자 지역과 미래세대를 위한 필수 과제이다”라며 “우리 대학교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AI 선도대학으로 도약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정동영 통일부 장관과 임문영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 부위원장,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유희태 완주군수, 이규택 전북테크노파크 원장, 임정엽 전 완주군수는 우석대학교의 AI 혁신 비전과 지역 상생 모델에 대한 기대감을 전하며, 대학의 AI 혁신 의지를 지지했다.

주제 발표에서는 김윤태 대외협력부총장 겸 AI혁신추진위원장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 구축 △AI 교양·전공 교육 개편 △AI 기반 행정 시스템 고도화 등 그간의 추진 성과를 설명하고 “대학-지역-산업을 잇는 AI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중장기적 로드맵을 체계적으로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우석대학교는 이번 출범식을 계기로 교육·연구·행정 등 전 영역에 AI 기반 체계를 단계적으로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지속 가능한 AI 발전 모델을 마련해 AI 선도대학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홍지수([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